주성욱(KT)이 강력한 저그전 실력을 자랑하며 승자전에 올랐다.

주성욱은 27일 2014 핫식스 GSL 시즌3 코드S 16강 A조 1경기에서 김민철(SK텔레콤)을 2:0으로 완파했다. 자신의 손으로 지명한 선수를 상대로 완승을 거둔 주성욱과 달리, 김민철은 최근 시작된 프로토스전 부진을 털어내지 못했다.

김민철은 1세트 까탈레나에서 빠른 일벌레 정찰 후 부화장 러시를 시도했고, 본진에 가스 러시까지 시도하는 등 초반 견제에 집중했다. 초반에 견제를 당한 주성욱은 불사조 운영을 준비한 뒤 차원분광기를 활용한 반격을 준비했다. 김민철은 다수의 여왕과 저글링으로 이 공격을 막아보려고 했지만 차원분광기 아래에 광자포를 건설한 뒤 끊임 없이 병력을 소환하는 주성욱의 공격력이 예상보다 강력했다. 결국 주성욱은 강력한 노림수 한 방으로 1:0 리드를 잡았다.

강력한 한방으로 1세트를 따낸 주성욱은 2세트 회전목마에서도 김민철의 허를 찔렀다. 앞마당을 확보한 뒤 암흑기사를 준비해 날카로운 찌르기로 김민철의 추가 확장 한 군데를 파괴하는 성과를 올렸다. 암흑기사 활용 이후에는 점멸 추적자를 생산하며 두 번째 공격을 준비했고, 암흑기사들은 집정관으로 합체시켰다.

주성욱은 김민철에게 시간을 주지 않았다. 히드라리스크만 생산해 뒀던 김민철의 병력 조합을 살펴본 뒤 과감한 앞점멸까지 시도해 승기를 잡았다. 결국 주성욱은 단숨에 김민철의 앞마당까지 장악하며 경기를 끝냈다.

2014 핫식스 GSL 시즌3 코드S 16강 A조
1경기 주성욱 2 vs 0 김민철
1세트 주성욱(프, 9시) 승 vs 패 김민철(저, 5시) 까탈레나
2세트 주성욱(프, 10시) 승 vs 패 김민철(저, 6시) 회전목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