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이삭(SK텔레콤)이 조성주(진에어)의 맹공을 막아내며 승자전에 진출했다.

공격적인 양 선수의 대결, 먼저 견제를 시도한 쪽은 조성주였다. 조성주는 앞마당 사령부 이후 빠르게 우주 공항을 건설하며 땅거미 지뢰 드랍을 시도했다. 원이삭도 이에 질세라 분광기를 생산하여 광전사로 소소한 견제에 성공했다.

이후 조성주는 의료선 양동 작전으로 원이삭을 더 흔들려고 했지만 원이삭의 수비는 단단했다. 게다가 점멸 추적자를 활용하여 의료선 두 기를 잡아내며 주도권을 잡았다. 원이삭은 테란의 테크에 비해 거신과 고위 기사를 빠르게 조합했다.

조급해진 조성주는 한 방 교전을 시도하려했지만 원이삭은 차원 분광기 견제로 조성주의 본진을 급습했고 암흑 기사로 확장 지역을 타격하며 조성주를 더욱 조급하게 만들었다. 결국, 조성주는 어쩔 수 없는 마지막 한 방 공격을 시도했지만 원이삭의 병력에 막히며 패배했다.

이어진 2세트, 조성주는 바로 뒷마당 연결체를 가져가는 원이삭을 상대로 사신 벙커링을 통해 약간의 피해를 입혔다. 이후에도 원이삭의 예언자를 잡아내며 주도권을 잡았고 제2 확장까지 테란이 먼저 가져갔다. 이후 미사일 터렛 조이기로 원이삭의 거신-불사조 체제의 활동 범위를 제한시키며 대규모 교전에서 대승을 거두며 1:1 동점을 만들었다.

만발의 정원에서 펼쳐진 마지막 3세트, 원이삭은 깜짝 암흑 기사를 준비했다. 6시 지역 수정탑을 활용하여 조성주의 앞마당 오른쪽에 암흑 기사를 소환했다. 하지만 암흑 기사의 의도를 파악한 조성주는 손쉽게 막아냈다.

이후 조성주는 앞마당 상태에서 치즈 러시를 준비했다. 언뜻보기에 테란의 병력이 압도적이었으나 원이삭은 거신을 잘 살리며 5:5싸움을 만들었다. 이후 조성주는 마지막 공격을 감행했다. 하지만 원이삭의 거신과 돌진 광전사 위주의 병력이 승리하며 원이삭이 승자전에 진출했다.

2014 핫식스 GSL 시즌3 코드S 16강 C조

1경기 조성주(T) 1 VS 2 원이삭(P)

1세트 조성주(T, 5시) 패 VS 승 원이삭(P, 11시) 세종과학기지
2세트 조성주(T, 7시) 승 VS 패 원이삭(P, 5시) 님버스
3세트 조성주(T, 7시) 패 VS 승 원이삭(P, 1시) 만발의 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