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죽의 3연승으로 A조 1위에 오른 삼성 화이트가 3일차 경기에서도 연승을 이어가며 '5연승'으로 8강 진출을 확정 지을 수 있을까?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꽤 긍정적이다.

지난 18일부터 대만 NTU 스포츠 센터에서 열린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A, B조 예선이 절반의 행보를 마쳤다. 명경기가 이어진 가운데 A조에서 삼성 화이트가 3연승을 거두며 조 1위 자리를 굳건히 지켰다.

4개팀이 '홈&어웨이 방식'으로 치르는 조별 예선에서는 5승을 거두는 팀이 자동으로 8강 진출을 확정짓게 된다. 5승까지 2승만을 남겨두고 있는 상황. 삼성 화이트는 누구보다 흥분된 마음을 안고 3일차 경기에 나설 것이다.

A조 1위 삼성 화이트의 8강 진출 확정은 생각보다 순탄할 것으로 보인다. 이미 3승을 기록하고 있는 상황에서 맞이할 네 번째 상대는 터키 대표 Dark Passage다. 삼성 화이트는 이미 2일차 경기에서 Dark Passage를 상대로 타워 하나, 1킬조차 내주지 않고 완벽한 승리를 거둔 바 있다.

물론 Dark Passage가 터키 리그에서의 좋은 경기력을 아직까지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Dark Passage가 본모습을 되찾는다고 해도 삼성 화이트에게 승리할 것이라고 예상하기는 어렵다. 그만큼 현재까지 보여준 삼성 화이트의 기세가 매섭다.

그 다음 상대인 ahq 역시 삼성 화이트에게 큰 위협이 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1일차 경기에서 삼성 화이트는 ahq를 손쉽게 잡아냈다. ahq는 블리츠크랭크와 트위스티드 페이트를 선택하며 초반 인베이드 싸움을 걸었지만, 이를 간파한 삼성 화이트에 의해 전멸하며 무난하게 패배했다.

하지만 삼성 화이트의 5연승을 제지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팀 역시 ahq다. ahq는 동남아 2위팀이라는 타이틀에 걸맞은 저력있는 플레이로 기대 이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Westdoor'의 피즈와 'Greentea'의 쓰레쉬 플레이는 명품이었다. 삼성 화이트 입장에서 자칫 방심하다가는 예상치 못한 곳에서 일격을 맞고 첫 패배를 내줄지도 모르는 일이다.

리그오브레전드 최강 지역으로 불리는 한국에서도 꾸준히 강팀으로 군림하고 있는 삼성 화이트. 지난 롤드컵 시즌 3에서의 아픔을 씻기 위해 와신상담했던 시절을 떠올리며 자만하지 않는 모습으로 8강 진출을 확정지어야 한다. 롤드컵 우승 시나리오의 서막이 5연승으로 채워지려는 시점에서 '방심'이라는 단어에 발목 잡히는 일은 없어야 할 것이다.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3일차 일정

삼성 화이트(한국) VS Dark Passage(터키) - A조
SK 게이밍(유럽) VS 로얄 클럽(중국) - B조
ahq(동남아) VS 삼성 화이트(한국) - A조
TPA(동남아) VS TSM(북미) - B조
Dark Passage(터키) VS EDG(중국) - A조
SK 게이밍(유럽) VS TPA(동남아) - B조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A조 순위

1위 - 삼성 화이트 (3승)
2위 - EDG (2승 1패)
3위 - ahq (1승 2패)
4위 - Dark Passage (3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