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 결승전이라는 무대에 두 번이나 올라온 팀이 있다. 롤드컵 2연속 결승 진출은 이전 시즌 우승 팀들인 프나틱, TPA, SKT T1 K는 물론 현 세계 최강이란 평을 받는 삼성 화이트도 이루지 못한 대단한 업적이다. 그 주인공은 바로 로얄 클럽이다.

로얄 클럽은 지난 12일, 서울 올림픽 경기장에서 펼쳐진 OMG와의 4강전에서 3:2로 승리하며 결승 진출을 확정지었다. 이로써 로얄 클럽은 오는 19일, 서울 상암 월드컵 경기장에서 삼성 화이트와 롤드컵 우승을 두고 마지막 결전을 벌이게 됐다.

로얄 클럽에게는 스토리가 있다. 결승 무대까지 올라온 팀들 중 스토리가 없는 팀이 있겠냐마는, 로얄 클럽의 스토리는 더 특별하다. 롤드컵 시즌3에서 로얄 클럽은 8강 시드를 받아 조별 예선을 치르지 않은 채 타 팀들의 경기를 지켜보는, 한 마디로 '높은 자리'에 있는 팀 중 하나였다. 조 추첨식에서 가장 먼저 추첨을 한 로얄 클럽은 하필이면 단 하나뿐인 중국 팀 OMG를 뽑고 말았다. 로얄 클럽은 '우지'의 베인이 신들린 컨트롤을 보여주는 등 '시드권 팀'의 위엄을 보여주며 중국 내전에서 2:0으로 승리를 거두고 4강에 진출했다.

4강에서 프나틱을 다소 힘겹게 꺾고 결승에 올라온 로얄 클럽을 기다리던 팀은 다름 아닌 롤드컵 시즌3 우승후보 1순위, SKT T1 K였다. 로얄 클럽은 SKT T1 K를 상대로 최선을 다 했지만, 양 팀 간 힘의 차이가 너무나 심했다. 밴픽, 라인전, 운영, 한타 모든 면에서 SKT T1 K에게 압살당한 로얄 클럽은 0:3으로 패배하며 조연이 되고 말았다.


롤드컵 시즌3가 끝나고 로얄 클럽은 대대적인 팀 개편을 단행했다. 원딜러 '우지'를 제외한 다른 모든 멤버를 교체한 것이다. 한국인 코치를 영입하고, 정글러 '인섹' 최인석과 서포터 '제로' 윤경섭을 데려와 팀의 전력을 강화시켰다. 그러나 롤드컵 시즌4가 열리기 직전, '우지'가 롤드컵 불참 선언을 하면서 팬덤은 로얄 클럽이 삐거덕대는 것 아니냐며 걱정했다.

하지만 정작 롤드컵 조별 예선이 시작되자, 로얄 클럽은 '우리가 언제 그런 불협화음을 냈느냐'는 듯이 뛰어난 경기력을 보여주더니 5승 1패의 성적으로 조 1위로 8강에 진출했다. 약점으로 지적받던 '우지'의 약한 멘탈이나, 팀원 간 마찰 등은 온데간데없었다.

8강에서 로얄 클럽은 같은 중국 팀 EDG를 만나 5세트까지 가는 접전을 펼쳤다. 최인석에게 큰 트라우마로 남은 '승승패패패' 스코어가 나올 뻔했으나 마지막 5세트에서 멘탈을 다잡은 로얄 클럽은 그림 같은 한타를 여러 차례 선보이며 경기를 승리했다.

4강에서 로얄 클럽은 또 중국 팀을 만났다. 그 상대는 지난 시즌 8강에서 맞붙었던 OMG. 경기마다 다소 기복이 심한 경기력을 보여준 로얄 클럽은 또다시 5세트까지 경기를 끌고 갔으나, 5세트에서는 일방적으로 상대를 찍어누르며 사상 최초로 2연속 롤드컵 결승 진출의 위업을 이뤘다. 그러나 롤드컵 우승에 재도전하는 로얄 클럽을 기다리는 상대는 작년의 SKT T1 K보다 더하면 더했지 결코 덜하지는 않다는 평을 듣는, LOL 역사상 최강의 팀 삼성 화이트다.

로얄 클럽에게 있어 이번 롤드컵은 여러모로 작년을 떠올리게 한다. 자기 손으로 중국 팀을 떨어뜨리며 올라왔고, 힘든 경기 끝에 결승에 진출했으며, 결승 상대는 당대 세계 최강 팀이라는 점까지 작년과 비슷하다. 이번 결승전에서 로얄 클럽이 우승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적다. 아니, 거의 없다시피 하다. 하지만 로얄 클럽에게는 자기 손으로 떨어뜨린 중국 팀들의 염원과 작년 준우승의 한이 어려 있다.

사람들은 기적이라도 일어나지 않는 한 로얄 클럽이 이길 가능성은 희박하다고 한다. 하지만 우리는 2007년 3월 3일, 스타크래프트1에서 이미 기적을 한 차례 본 적이 있다. 유난히 기적적인 역전승이 많이 나왔던 이번 롤드컵인 만큼 또다시 기적이 일어나지 않으리란 법이 없다. 로얄 클럽이 모두의 예상을 깨고 재도전에 성공할지, 아니면 혹시나가 역시나로 끝날 지 결과가 기대된다.


※ 선수에 대한 과도한 비방 욕설은 통보없이 삭제되며 이용 제재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