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the terror beneath’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사막에서 펼쳐지는 정체불명의 괴수와 한 소년의 긴장감 넘치는 추격전을 다루고 있다. 사막을 횡단하는 상인으로 짐작되는 소년은 땅속에서 갑자기 나타난 괴수에게 쫓기게 되고. 이로 인해 필사의 탈출을 시도한다. 소년은 한 건물을 발견한 후 안도의 한숨을 내쉬지만, 그의 앞에는 이미 그를 앞질러 버린 흉측한 괴수가 기다리고 있었다. 괴수의 무시무시한 포효 속에서 영상은 막을 내린다.

라이엇 게임즈가 영상과 함께 첨부한 설명에 따르면, 리그오브레전드 상인들 사이에는 ‘도망가는 자들은 사냥하고, 맞서 싸우려는 자들은 죽이는’ 괴수에 대한 전설이 퍼져있다고 한다. 그리고 그 전설은 허구가 아니라 엄연한 사실임이 영상을 통해 밝혀지게 된다.

공개된 영상에 대해 많은 유저들은 123번째 신규 챔피언 출시 예고편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특히, 영상에 등장한 괴수가 보라색 빛을 띠는 동시에 영상 설명에 ‘She’라는 단어를 사용했다는 점을 근거로 들어, '신규 챔피언은 공허 시리즈 여성 챔피언이다’라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또한, 영상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땅 속으로 이동해 상대에게 기습 공격을 퍼붓는 정글 챔피언이라는 추측도 많은 유저들의 지지를 받고 있다.

하지만 아직 영상 이외에 추가적인 정보는 공개되지 않은 상황이다. 몇몇 유저들의 의견처럼 기존 챔피언의 신규 스킨 기념 영상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프리 시즌을 맞이해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 극한의 공포를 선사하는 123번째 신규 챔피언이 변화의 바람과 함께 유저들을 찾아올 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라이엇 게임즈가 공개한 영상, 'The Terror Beneat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