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우(SK텔레콤)가 조 1위로 진출한 동료 조중혁(SK텔레콤)에 이어 8강에 올랐다.

김도우가 14일 강남 넥슨 아레나에서 펼쳐진 스베누 스타크래프트2 스타리그 2015 시즌2 16강 B조 최종전 경기에서 '고베르만' 고석현을 상대로 단단한 운영을 선보이며 2:0으로 꺾고 조 2위로 8강 진출에 성공했다.

김도우와 고석현은 최종전 1세트에서 서로 무난하게 배를 불리며 힘을 키워나갔다. 김도우는 트리플 연결체까지 빠르게 가져갔고, 고석현도 그에 맞서 하나 더 부화장을 가져가며 배짱을 부렸다.

그리고 그 때, 김도우는 판단을 바꿨다. 김도우는 연결체만 세 개였을 뿐, 일꾼을 앞마당까지만 최적화 시킨 뒤 다수의 관문을 늘려 파수기와 추적자 공격을 시도했다. 이제 막 바퀴를 쏟아낼 채비를 마친 고석현은 뒤늦게 터진 물량으로 맞섰지만, 좁은 진형과 역장에 막혀 프로토스의 공격을 막지 못하며 패배했다.

바니연구소에서 이어진 2세트, 고석현은 첫 확장으로 풍부한 광물 지역을 가져가며 배수의 진을 쳤다. 김도우는 김민철과 대결에서 보여줬던 것과 마찬가지로 차원 분광기로 견제를 시도하며 추적자와 불멸자, 고위 기사 체제를 갖췄다.

고석현은 빠른 풍부한 광물 멀티의 힘으로 병력 주도권을 잡았으나 김도우의 깔끔하고 환상적인 교전 능력에 손해만 보기 일수였다. 결국, 군락까지 포기하며 뮤탈리스크를 생산해봤지만 이마저도 불사조에 막혔다.

마지막 카드로 엘리전을 감행했지만,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을 뿐, 대세에 지장은 없었다. 결국, 김도우가 고석현을 2:0으로 잡아내며 8강에 올라 한지원(CJ)과 대결을 펼칠게 됐다.

스베누 스타크래프트2 스타리그 2015 시즌2 16강 B조

1경기 조중혁(T) 2 VS 1 고석현(Z)

1세트 조중혁(T, 6시) 승 VS 패 고석현(Z, 12시) 바니연구소
2세트 조중혁(T, 7시) 패 VS 승 고석현(Z, 1시) 만발의 정원
3세트 조중혁(T, 11시) 승 VS 패 고석현(Z, 7시) 세종과학기지

2경기 김민철(Z) 0 VS 2 김도우(P)

1세트 김민철(Z, 6시) 패 VS 승 김도우(P, 12시) 바니연구소
2세트 김민철(Z, 5시) 패 VS 승 김도우(P, 11시) 세종과학기지

승자전 조중혁(T) 2 VS 0 김도우(P)

1세트 조중혁(T, 1시) 승 VS 패 김도우(P, 7시) 만발의 정원
2세트 조중혁(T, 5시) 승 VS 패 김도우(P, 11시) 세종과학기지

패자전 고석현(Z) 2 VS 0 김민철(Z)

1세트 고석현(Z, 7시) 승 VS 패 김민철(Z, 1시) 조난지
2세트 고석현(Z, 7시) 승 VS 패 김민철(Z, 1시) 만발의 정원

최종전 고석현(Z) 0 VS 2 김도우(P)

1세트 고석현(Z, 7시) 패 VS 승 김도우(P, 1시) 만발의 정원
2세트 고석현(Z, 6시) 패 VS 승 김도우(P, 12시) 바니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