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P 블랙이 아옳옳옳의 '3전사 조합'에 완벽한 대처를 선보이며 결승에 진출했다.

16일 오후 7시부터 강남 인벤 방송국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커뮤니티 오픈 토너먼트(이하 HCOT) 4강 1경기에서 MVP 블랙과 아옳옳옳이 만났다. MVP 블랙은 1, 3세트에서 강력한 마법사 영웅들의 화력을 선보였고, 마지막 5세트에서는 공성 중심의 운영으로 아옳옳옳의 '3전사 조합'을 격파하고 결승 진출에 성공했다.


1세트 용의 둥지에서 아옳옳옳은 '3전사 조합'을 꺼내 들었다. MVP 블랙은 공성에 약한 3전사 조합을 상대로 공성 거인을 챙겨 빠르게 봇 라인을 밀어내며 이득을 챙겼다. 하지만 아옳옳옳은 우서를 끊어내고 축성을 활용해 용기사를 가져갔고, 무라딘과 아눕아락의 활약을 바탕으로 교전에서도 승리를 이어갔다.

하지만 MVP 블랙은 한 번의 교전으로 불리한 상황을 뒤집었다. 요한나와 아서스가 상대 영웅의 발을 묶고, 캘타스가 폭발적인 화력을 발휘하며 아옳옳옳의 영웅들을 모두 끊어냈다. 이후, 용기사를 가져간 MVP 블랙은 아옳옳옳의 핵을 파괴하고 극적인 역전승에 성공했다.


저주받은 골짜기에서의 2세트, 아옳옳옳은 상대의 핵심 딜러들을 먼저 봉쇄하며 교전을 주도했다. 특히, 제라툴이 완벽한 '공허의 감옥' 활용으로 상대의 영웅들을 잡아내는 데 성공했다. MVP 블랙은 후퇴하는 우서를 끊어내고 공물과 우두머리를 모두 챙기며 반격에 나섰지만 역부족이었다. 아옳옳옳은 위기의 순간에 태사다르를 제압하고 반대편 우두머리를 차지했고, 연이은 교전에서 제라툴이 상대 딜러진을 제압하며 한 세트를 만회했다.


영원의 전쟁터에서 3세트가 열렸다. 양 팀은 불멸자 지역에서 초반부터 치열한 교전을 펼쳤다. MVP 블랙은 두번째 불멸자 활성화 타이밍에 팽팽한 균형을 깨뜨렸다. 용병 캠프를 사냥하는 아옳옳옳의 소냐를 끊어내고 불멸자를 가져가는 데 성공했다. MVP 블랙은 아눕아락과 요한나의 엄호를 받은 제이나가 강력한 딜을 발휘하며 2:1로 앞서갔다.


하늘 사원에서의 4세트, 아옳옳옳은 전사 영웅들의 CC 연계로 캘타스와 스랄을 끊어내고 초반 주도권을 잡았다. 연이은 교전에서도 아옳옳옳의 레가르가 위험에 빠진 아군의 영웅을 살려내며 반격에 성공했다. 이에 MVP 블랙은 우두머리를 가져가고 봇 라인을 밀어내고 사원 지역에서 교전을 유도했다. 하지만 1세트에서 역전을 당했던 아옳옳옳은 교전을 피해 사원을 활성화시켜 핵을 파괴하며 2:2 동점 상황을 만들었다.


결승으로 향하는 마지막 5세트, MVP 블랙은 초반부터 강하게 탑 라인을 압박했다. 말퓨리온과 제이나, 자가라는 함께 움직이며 성채를 밀어내고 이득을 챙겼다. 양 팀 모두 정원 공포를 활성화시킨 상황. MVP 블랙이 먼저 13레벨을 달성하고 미드 요새까지 파괴했다.

하지만 한동안 버티기만 했던 아옳옳옳이 반격에 나섰다. 과감하게 달려들어 정예 타우렌 족장을 끊어냈고 탑과 미드 라인을 밀어냈다. 교전에서도 전사 영웅들이 끝까지 살아남으며 분위기를 바꾸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다음 교전에서 정예 타우렌 족장이 완벽한 스킬 활용으로 아눕아락과 티리엘을 끊어내고, 먼저 20레벨을 달성하고 핵을 파괴하고 MVP 블랙이 결승에 진출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커뮤니티 오픈 토너먼트 4강

1경기 MVP 블랙 3 vs 2 아옳옳옳
1세트 MVP 블랙 승 vs 패 아옳옳옳 용의 둥지
2세트 MVP 블랙 패 vs 승 아옳옳옳 저주받은 골짜기
3세트 MVP 블랙 승 vs 패 아옳옳옳 영원의 전쟁터
4세트 MVP 블랙 패 vs 승 아옳옳옳 하늘 사원
5세트 MVP 블랙 승 vs 패 아옳옳옳 공포의 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