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 저그 한지원의 판단력이 돋보인 경기였다. 9일 강남 곰eXP 스튜디오에서 펼쳐진 핫식스 GSL 시즌3 코드S 16강 C조 승자전에서 한지원(CJ)이 접전 끝에 강민수(삼성)를 2:1로 잡고 8강에 진출했다.

1세트, 한지원은 상대의 빠른 산란못을 조기에 정찰하면서 건설하던 앞마당을 취소하고 수비에 힘을 쏟았다. 한지원은 상대 공격을 막은 후 앞마당을 다시 건설했으나 또 취소당하자 저글링을 다수 생산해 역공을 펼쳤다. 그러나 강민수가 맹독충으로 이를 완벽하게 막아내면서 멀티 타이밍은 강민수가 훨씬 앞섰다.

뮤탈리스크를 먼저 생산한 강민수는 상대 대군주와 여왕을 끊었다. 한지원이 감염 구덩이를 건설하며 후반에 힘을 실으려는 움직임을 보이자 강민수는 맹독충을 이끌고 포자 촉수를 제거하며 공격을 감행했다. 한지원은 부랴부랴 다른 포자 촉수들을 재배치하려고 했으나 강민수가 저글링으로 포자 촉수를 감싸 진로를 막았다. 강민수는 지상과 공중 교전에서 모두 승리하며 일격에 상대를 무너뜨리고 GG를 받아냈다.

이어진 2세트에서 강민수는 8못을 준비했으나 한지원도 산란못을 빠르게 가져가면서 빌드 상성에서 크게 앞섰다. 강민수는 자신의 본진까지 후퇴한 뒤 맹독충을 대동해 가시 촉수를 파괴하고 상대를 크게 흔들었지만 다수의 여왕을 뚫지 못하고 GG를 선언했다.

마지막 3세트에서 강민수는 15못을, 한지원은 15앞마당을 가져가며 이번에도 빌드 싸움에서는 한지원이 이겼다. 한지원은 상대의 저글링 정찰을 차단한 뒤 다수의 발업 저글링을 보냈으나 강민수의 맹독충에 막히고 말았다. 강민수는 그 사이 몰래 침투시킨 저글링 두 마리를 맹독충으로 변신시킨 뒤 자폭시켜 일꾼을 8기나 잡아내는 대박을 쳤다.

한지원은 모든 자원을 저글링으로 바꾼 뒤 맹독충을 11기나 생산해 역공을 가했다. 이를 몰랐던 강민수는 한지원의 거대한 한 방을 막지 못하고 엄청난 피해를 입은 뒤 GG를 선언했다.


핫식스 GSL 시즌3 16강 C조

1경기 한지원(Z) 2 VS 0 주성욱(P)
1세트 한지원(Z, 7시) 승 VS 패 주성욱(P, 1시) 조난지
2세트 한지원(Z, 12시) 승 VS 패 주성욱(P, 6시) 바니연구소

2경기 박령우(Z) 1 VS 2 강민수(Z)
1세트 박령우(Z, 5시) 승 VS 패 강민수(Z, 11시) 테라폼
2세트 박령우(Z, 12시) 패 VS 승 강민수(Z, 6시) 바니연구소
3세트 박령우(Z, 5시) 패 VS 승 강민수(Z, 11시) 코다

승자전 한지원(Z) 2 VS 1 강민수(Z)
1세트 한지원(Z, 11시) 패 VS 승 강민수(Z, 7시) 캑터스밸리
2세트 한지원(Z, 11시) 승 VS 패 강민수(Z, 5시) 코다
3세트 한지원(Z, 11시) 승 VS 패 강민수(Z, 5시) 테라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