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시간으로 4월 3일 새벽, 리그오브레전드(LoL) 공식 트위터에 수수께끼의 이미지가 공개되었다.

공개된 이미지는 거대한 날개를 가진 인간 형상의 인물이 황금빛 후광을 뒤로하고 구름 위에 올라있다. 이미지 상의 인물은 거대한 날개를 가지고 있으며 해를 등지고 하늘을 날고 있는 듯한 모습으로 새와 관련된 챔피언으로 예상되고있다.

유저들 사이에서는 공개된 이미지가 챔피언 '퀸'의 모습과 흡사한 만큼 퀸의 신규 스킨이라는 의견도 있지만 해외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루머로 돌던 신규 챔피언에 대한 이미지라는 의견에 힘이 실리고 있는 상황. 당시 해당 게시물에서는 'The Harpy(하피) and The Phoenix(피닉스)'라는 명칭으로 해당 챔피언을 칭하고 있으며, '듀오' 챔피언이라는 새로운 컨셉을 차용하고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듀오' 챔피언 시스템은 반드시 두 챔피언을 함께 사용해야하는 특수한 시스템으로, 블리자드의 AOS 게임인, '히어로즈 오브 스톰'의 '초', '갈'에서 비슷한 사례를 찾아볼 수 있다. 다만, 해당 게시물에서는 '초', '갈'과는 달리 '하피'와 '피닉스'는 유저가 서로 따로 사용 가능하다고 추측되고 있다.

LoL에서는 해당 시스템을 차용한 챔피언이 없었던 만큼 '듀오' 시스템을 차용한 챔피언이 출시 된다면 실제 게임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적용될 것인지 또한 유저들의 관심거리가 되고 있다.



▲ 신규 챔피언 관련 티저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