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프릭스의 오버워치 팀인 아프리카 프릭스 레드가 팀 해체 소식을 알렸다.

7월 11일(화) 아프리카 프릭스는 공식 SNS를 통해 지난 1년간 활동해온 레드 팀의 해체가 결정되었음을 알렸다. 그동안 레드 팀과 블루 팀이 여러 리그에서 활약하였지만, 더욱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한 팀에 집중하기로 결정했다는 것이 공식적인 입장이다. 덧붙여 팀 해체를 통해 'InY0uNg' 이인영 선수를 제외한 나머지 선수들이 모두 계약 종료되었음을 알렸다.

아프리카 프릭스 레드 팀은 지난 1년간 여러 리그에서 활동하면서 성적을 내오곤 했다. 오버워치 APEX 챌린저스 승강전을 거쳐 APEX 시즌2 1부 리그에 합류하기도 했지만 16강 탈락에 그쳤으며, 이후 챌린저스에서도 최종적으로 승격에 실패하며 팀 해체 소식이 확정된 것. 이로 인해 아프리카 프릭스 팀은 형제팀인 아프리카 프릭스 블루에 집중하는 형태로 운영을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지난 7월 10일(월)에는 MVP 인피니티 팀 또한 소속 선수인 와이낫의 언급을 통해서 해체 소식을 간접적으로 알린 바 있었다. 관련하여 아직 MVP 팀의 공식 발표는 확인되지 않고 있다. 유럽의 실력파 구단 Movistar Riders 팀 또한 같은날 해체 소식을 알린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