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 제공 : GGWP


27일부터 아마추어 배틀그라운드 대회 GGWP PLAY LEAGUE(이하 GPL) 시즌4 참가 접수가 시작됐다.

GPL은 주식회사 지지더블유피(GGWP)가 지난 12월 파일럿 시즌을 시작으로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대회다. GGWP는 “아마추어 선수들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어주는 게 목표다. 선수들이 많은 대회 경험을 얻게 하기 위해 GPL을 개최하고 있다”고 밝혔다.

GPL은 이제 아마추어팀이 프로로 가기 위해 거치는 하나의 과정이 되었다. 우선, 이번 PKL 페이즈2 승격팀 월드클래스(WorldClass)는 GPL 파일럿시즌 우승팀이다. 또한, 동일 시즌 3위 팀 키덜트(Kidult)는 2부리그 PKC에 진출했다. 이뿐 아니라, 미카엘(MICHAEL), 로얄로더(Royal Roader), 아랑(ARANG) 등도 모두 GPL 출전 경험이 있다. 매 시즌 상위권에 랭크한 팀은 아마추어팀 중 가장 주목할만한 팀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전 시즌까지는 매 대회 PKL 프로팀이 출전했다. 아마추어에게 더 수준 높은 대회를 경험하게 하자는 취지였다. 하지만 아마추어팀보다 프로팀이 더 부각되는 경향이 있다고 판단하여, PKL 시즌과 겹치는 때에는 아마추어만으로 구성된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시즌은 예선, 본선, 결선으로 이루어진다. 예선을 통과한 32팀은 6월 20일, 21일 조별 본선에 참여한다. 본선은 4라운드로 진행된다. 조별 상위 8팀은 결선에 진출하여 6월 27일, 28일 양일간 8라운드의 경기를 치른다.

총상금은 2,400,000원으로 1등 1,600,000원, 2등 600,000원, 3등 200,000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외에도 시청자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상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 모집은 27일부터 6월 2일까지 총 7일 간 진행된다. 참가 신청은 배틀독에서 가능하다. 대회는 1인칭 스쿼드 경기로 진행되며, 4인 이상의 팀이라면 누구든 참가할 수 있다.

대회는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생방송 중계는 본선부터 트위치, 아프리카TV, 유튜브, 페이스북에서 동시 송출된다. 중계자는 시즌3에 이어 트위치 스트리머 '인카'가 맡는다.

지지더블유피 대표 홍승표는 “GPL을 거쳐 간 선수들이 PKC, PKL에 진출하는 걸 볼 때마다 온몸에 전율이 흐른다. 앞으로 더 좋은 대회를 열어 선수들에게 최대한 도움을 주고 싶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