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원 기아는 25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팀을 사칭해서 부당 이득을 취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다며 해당 사건을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팬들의 주의 또한 당부했다.

최근 가짜 유니폼을 판매하고, 허위 이벤트를 진행하는 사기 행위가 잇따르고 있다. 담원 기아가 이에 관해 처음 입장을 밝힌 것이다.

다음은 담원 기아가 발표한 입장문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DWG KIA 사무국입니다.

최근 DWG KIA를 사칭하여 팬분들을 상대로 부당한 이득을 취하려는 사례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게임단에서는 이와 같은 사칭/사기 행위를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혹여 피해 입으시는 분들이 없도록 관련 내용을 공지하여 드립니다.

1. DWG KIA의 정품 유니폼은 오직 공식 스마트스토어 (https://smartstore.naver.com/dwg) 에서만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 외의 채널 (국내/외 오픈마켓 등)으로 판매되는 제품은 모두 가품임을 알려드립니다.

2. DWG KIA에서는 이벤트 진행 시 공식 채널 (페이스북 공식 계정/인스타그램 공식 계정/공식 이메일 contact@damwon.gg) 이외의 방법으로 당첨자 발표를 하지 않으며, 오픈카톡을 통하여 개인정보 및 금전 등의 요구를 하지 않습니다.

명의 도용으로 불법적인 이득을 취할 경우 사기죄로 형사 처벌을 받을 수 있으며, 손해배상청구소송 대상이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부디 피해 입으시는 분들이 없기를 간절히 바라며, 저희 DWG KIA에서는 선수/게임단에 대한 명예훼손, 사칭 등의 불건전 행위를 항시 제보받고 있습니다. 해당 행위를 목격하신 분들께서는 공식 이메일 (contact@damwon.gg)로 제보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WG KIA 사무국 올림.



▲ 사칭 사례(출처 : 담원 기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