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2022 VCT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1이 개막했다. 첫 경기에서는 T5와 WGS X-IT가 만났다. WGS X-IT는 중요한 순간마다 '실반' 고영섭이 활로를 열어주면서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1세트는 T5가 초반부터 앞서갔다. T5가 두 라운드를 먼저 따내면서 순조롭게 흐름을 이어가는 것처럼 보였다. 불리한 WGS X-IT에서는 '실반'이 홀로 4킬을 만들어내며 한 라운드를 만회했다. T5 역시 에임과 킬에서 쉽게 밀리지 않았다. '무브즈-레드워터'가 뛰어난 에임으로 WGS X-IT를 압도하며 4:1까지 라운드 격차를 벌릴 수 있었다.

WGS X-IT는 4:5로 라운드 스코어를 뒤집을 만한 힘이 있었다. '갓라이크'와 '실반'의 움직임이 상대를 흔들었고, 앞서 고전하던 '한'마저 4킬과 함께 살아나면서 분위기를 가져왔다. 연승을 거둔 WGS X-IT는 자금 면에서도 T5를 압도했다. 무결점 승리까지 나온 WGS X-IT는 1세트를 가져갔다.

WGS X-IT의 기세는 2세트 초반까지 이어졌다. 1R는 '실반'이 불리한 상황을 홀로 돌파해냈다면, 2R는 무결점이 나올 정도로 팀적으로 완승을 거뒀다. 이에 T5는 '방난'을 중심으로 반격에 성공했다. '실반'과 서로 활약을 주고 받은 가운데, T5가 '레드워터'의 노련한 플레이까지 나오면서 11:7까지 큰 격차를 냈다. 7:11부터 WGS X-IT는 '한'을 필두로 재추격에 나섰으나 '방난'에게 다시 막히면서 승부는 1;1 동점이 됐다.

마지막 3세트의 주인공은 결국 WGS X-IT였다. '실반'이 1, 3R에서 킬로 분위기를 바꾸더니 앞서 흔들리던 '한'까지 활약이 나왔다. 상대가 예측하지 못하는 맹공을 이어간 WGS X-IT는 13:4로 T5를 압도했다. 마지막 라운드에선 '루크'의 에이스를 띄우며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했다.

■ 2022 VCT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1 1주 1일 차 경기 결과

1경기 T5 1 VS 2 WGS X-IT
1세트 T5 패 VS 승 WGS X-IT
2세트 T5 승 VS 패 WGS X-IT
3세트 T5 패 VS 승 WGS X-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