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2022 신한은행 헤이 영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의 두 번째 결승 주자가 가려진다. 작년 리그의 우승을 주고 받았던 블레이즈-리브 샌드박스의 대결이다. 두 팀은 최근 몇 년 간 팀전 우승을 주고받으면서 라이벌 관계를 형성했지만, 이번 대결을 통해 희비가 크게 엇갈릴 것으로 보인다.

8강 풀리그 성적과 상대 전적을 비교해봤을 때, 웃는 쪽은 블레이즈다. 작년 마지막에 열린 슈퍼컵 우승을 필두로 이번 시즌에서도 한 순위 높은 성적을 올렸다. 두 팀의 대결은 쉽게 결정나진 않았지만, 에이스 결정전에서 유창현이 승리하면서 정규 시즌 2위로 올라섰다.


물론, PO의 대결은 예상할 수 없다. 리브 샌드박스가 자신의 발목을 잡았던 악셀즈를 꺾고 다시금 기세를 회복하고 있기에 그렇다. 지난 대결에서 박현수가 에이스 결정전에 출전했지만, 그 외에도 에이스의 활약은 충분히 더 나올 수 있는 팀이다. 박인수를 비롯해 언제 어디서 자신의 기량을 뽐낼지 모르는 리브 샌드박스다.

블레이즈 역시 한화생명e스포츠 시절부터 PO에서 더 막강한 힘을 선보이기로 유명한 팀인 만큼 두 팀의 대결에 더 큰 관심이 쏠릴 수밖에 없다. 승리한 팀은 미리 결승에 안착한 광동 프릭스와 대결을 펼친다. 그리고 27일 경기를 통해 굳건한 '3강' 프로팀 라인업에서 '2강'이 결정될 예정이다.

■ 2022 신한은행 헤이 영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PO 준결승

블레이즈 vs 리브 샌드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