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온라인으로 '2022 자낳대 시즌2' 그룹 스테이지 2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A조-B조 모두 순위 결정전까지 가는 접전이 나왔다. A조에서는 전패였던 Flame's Sorry Box(FSB)가 행's 키친을 두 번이나 꺾는데 성공했다. B조에서는 TLG가 허언증 갤러리에게 발목이 잡히며 순위 결정전까지 갔지만, 다시 승리하며 4강에 극적으로 합류했다.

A조의 최상위권인 오만방지턱은 전승을 거뒀다. 1-2경기에서 행's 키친과 FSB를 차례로 꺾으며 자신들의 흐름을 이어갔다. 첫 경기는 오만방지턱의 '얍얍'의 그웬이 이선생에게 솔로 킬을 내주면서 불안하게 출발하는 것처럼 보였다. 하지만 미드-정글 중심의 탄탄한 경기력으로 무난히 승리를 이어갈 줄 알았다. 오만방지턱은 행's 키친을 상대로도 드래곤의 영혼과 장로 드래곤까지 안정적으로 확보해 2승으로 2일 차를 마무리했다.

흐름은 3경기부터 묘하게 흘러갔다. 전패를 기록 중이었던 FSB가 반격과 함께 행's 키친을 순위 결정전까지 끌고간 것이다. 핵심 라인은 탑이었다. FSB는 '이선생'의 쉔과 행's 키친 '김뿡'의 가렌이 한번씩 주고받는 전투를 벌였다. 승리는 드래곤 전투마다 침착한 플레이를 이어간 '이선생'이 가져갔다. 반대로 '김뿡'은 막판에 다급한 진입으로 상대에게 각개격파당하면서 승리를 내주고 말았다.

승부는 순위 결정전에서 갈렸다. 경기는 15분까지 양 팀은 킬 없이 글로벌 골드까지 비슷한 상태로 흘러갔다. 하지만 오브젝트를 두고 운영 단계로 흐르면서 게임은 다시 FSB 쪽으로 흘러갔다. 협곡의 전령과 드래곤에서 난타전을 벌일 때마다, 막판에 등장한 '이선생'의 쉔이 승부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전투 후 급격히 성장한 쉔이 앞장서는 전투로 팀을 4강까지 이끌었다.



B조 경기는 '씨맥' 감독의 허언증 갤러리와 호 해줘의 대결로 시작했다. 호 해줘는 탑 라인에서 '소연'이 올라프로 연이은 솔로 킬을 내면서 출발했다. 한타에서 한번은 밀렸지만, 29분 이후 전투에서 호 해줘의 승리가 이어졌다. 허언증 갤러리 '따효니'의 미스 포츈부터 공략하는 전투가 제대로 통했다.

허언증 갤러리는 다음 경기에서 바로 흐름을 만회했다. 전패의 TLG를 상대로 사이드 라인을 장악하면서 유리한 경기를 이어갔다. 특히, 앞서 다수의 킬을 내줬던 '중력'이 TLG를 만나 살아나며 승리로 향할 수 있었다. TLG는 '플러리'의 이즈리얼이 펜타킬을 기록하면서 분전했지만, 바론 한타마다 패배하면서 역전하진 못했다.

다음 3경기에서 호 해줘가 승리하며 B조 역시 순위 결정전이 나오고 말았다. 호 해줘는 '네클릿'의 빅토르를 중심으로 우직한 힘으로 발휘하며 전승을 기록할 수 있었다.

마지막 순위 결정전에서 TLG와 허언증 갤러리가 다시 만났다. 허언증 갤러리는 미드 라이너인 '류제홍'의 오리아나를 잘 키우면서 15분까지 유리한 경기를 펼쳤다. 하지만 마지막 경기는 쉽게 기울지 않았다. TLG는 합류전을 통해 뒷심을 발휘하면서 킬 스코어를 7:7까지 맞출 수 있었다. 승부는 TLG의 '메도우이헌터'의 가렌이 결정지었다. 미드 1차 포탑을 압박하는 허언증 갤러리의 뒤를 노려 딜러진을 모두 끊어주면서 최종 승자가 될 수 있었다.




■ 2022 자낳대 시즌2 그룹 스테이지 2일 차 결과

A조
1경기 오만방지턱 승 vs 패 행's 키친
2경기 FSB 패 vs 승 오만방지턱
3경기 행's 키친 패 vs 승 FSB
순위 결정전 행's 키친 패 vs 승 FSB

B조
1경기 허언증 갤러리 패 vs 승 호 해줘
2경기 TLG 패 vs 승 허언증 갤러리
3경기 호 해줘 승 vs 패 TLG
순위 결정전 TLG 승 vs 패 허언증 갤러리

■ 2022 자낳대 시즌2 그룹 스테이지 순위 현황

A조
1위 오만방지턱 4승 0패 - 4강 진출
2위 FSB 2승 2패 - 4강 진출
3위 행's 키친 1승 3패

B조
1위 호 해줘 4승 0패 - 4강 진출
2위 TLG 2승 2패 - 4강 진출(순위 결정전 승리)
3위 허언증 갤러리 2승 2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