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2022 신한은행 SOL KRPL 시즌2' 8강 4일 차 첫 경기에서 너트마이트와 엑스플레인이 맞붙는다. 엑스플레인은 지난 경기에서 그랑프리에서 이기지 못했던 숙적 레볼루션을 상대로 승리했고, 이번에 너트마이트와 대결한다.

엑스플레인은 아마추어 최강을 목표로 하는 팀이다. 지난 승리 인터뷰에서도 승리를 자신 했다. 그리고 이어지는 매치업 역시 이를 시험해 볼만한 좋은 대진이 나왔다.

상대 너트마이트는 최근 아쉬운 경기를 펼친 팀이다. SGA 인천을 상대로 0:2로 패배하면서 승리가 급한 시기이다. 다만, SGA 인천은 상위권 프로팀으로 엑스플레인 역시 이기기 힘들다고 말한 상대이기도 하다. 너트마이트 역시 아마추어 팀을 상대로 착실히 승리를 쌓아야 하는 입장이다.

두 팀의 강점은 아이템전이다. 너트마이트는 SGA 인천을 상대로 풀 라운드 접전까지 경기를 이끌어가기도 했다. 엑스플레인은 '보니'의 주행 능력에 힘입어 레볼루션을 2:0으로 꺾을 수 있었다.

엑스플레인은 지난 경기에서 '보니-버즈'를 앞세워 스피드전까지 장악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약점이라고 평가받았던 스피드전까지 아마추어팀과 대결에서 1승으로 자리잡는다면, 본인들이 말한 아마추어 최강의 자리에 올라설 수 있을 것이다.

■ 2022 신한은행 SOL KRPL 시즌2 팀전 8강 4일 차 경기 일정

1경기 너트마이트 vs 엑스플레인
2경기 레볼루션 vs SGA 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