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X가 중국의 맥스를 3:2로 잡고 2023 아시아 스타 챌린저스 인비테이셔널(ASCI) 우승을 차지했다. 2:0으로 앞서고 있던 DRX는 맥스의 추격에 2:2까지 따라잡혔으나 마지막 5세트는 침착하게 승리하며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1세트, 맥스는 3레벨 타이밍에 바텀 2:2 교전을 시도해 '플레타'의 노틸러스를 잡아냈다. DRX는 탑을 압박해 레넥톤이 제대로 CS 수급을 하지 못하게 방해했다. 그리고 첫 전령에서 벌어진 전투에서 레넥톤과 렐을 잡으며 DRX의 상체가 힘을 받기 시작했다.

DRX는 상체 주도권을 통해 드래곤까지 영향을 끼쳐 드래곤 스택을 일방적으로 쌓았고, 20분 기준 글로벌 골드 7천 이상 앞섰다. 침착하게 스노우볼을 굴리기 시작한 DRX는 드래곤 영혼과 바론까지 손에 넣고 27분 만에 1승을 챙겼다.

1세트에 이어 2세트도 좋은 흐름을 이어간 DRX였다. 초반은 맥스가 드래곤도 챙기고 바텀 2:2 싸움에서 근소하게나마 이득을 취했으나 다음 드래곤 전투에서 DRX가 상대를 제압했다. 첫 한타를 시작으로 다음 전령에서도 맥스를 압도한 DRX는 미드에 전령까지 활용해 격차를 벌리기 시작했다.

'스펀지'의 렐이 판을 깔아주면 '덕담'의 아펠리오스가 딜을 퍼부어 한타를 승리로 장식해 바론이라는 전리품까지 챙기며 스노우볼을 빠르게 굴렸다. 결국, DRX가 흔들리기 시작한 맥스를 계속 흔들며 2세트도 승리해 2:0으로 매치 포인트를 만들었다.

그러나 맥스도 당하고만 있지 않았다. 3세트 반격에 나선 맥스는 럼블이 '프로그'의 레넥톤을 상대로 라인전을 잘 풀어가 한타를 지배하기 시작했다. DRX는 전령 전투에서 패배했으나 드래곤 관리와 운영을 통해 글로벌 골드에서 밀리진 않았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교전, 한타에서 맥스가 계속 우위를 선점해 3세트 첫 승을 따냈다.

4세트 초반, DRX는 '세탭'의 트리스타나와 '스펀지'의 아이번이 상대 르블랑, 카직스를 상대로 소환사 주문에서 이득을 챙겼다. 글로벌 골드도 근소하게 앞서고 있던 DRX는 상대 바텀 타워를 공략하는 과정에서 큰 한타가 벌어졌고, 맥스가 DRX를 제압했다. 이후 맥스는 계속 DRX를 몰아쳐 다운시키고 2:2 동점, 승부를 원점으로 만들었다.

마지막 5세트, DRX는 1레벨 타이밍에 럼블을 잡으며 기분 좋게 출발했고, '플레타'의 라칸이 미드 로밍을 통해 아지르까지 잡아 상승세를 이어갔다. 하지만 맥스는 침착하게 기회를 노려 전투를 통해 그동안의 손해를 만회했다. 그리고 18분에 벌어진 드래곤 한타도 DRX를 물러나게 만들었다. 다만, 드래곤은 DRX가 챙겨 3스택을 쌓는 데 성공했다.

이후 서로 팽팽한 흐름이 계속 이어졌는데, 31분 바론 한타에서 DRX가 대승을 거두고 바론도 챙겼다. 기세를 몰아 탑 억제기까지 파괴하고 정비에 나선 DRX는 재정비 후 맥스의 넥서스를 파괴하고 최종 스코어 3:2로 승리하며 우승을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