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턴의 픽률이 끝없는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승세는 오랫동안 유지된 녹턴의 높은 승률에 기인합니다. 녹턴은 꽤 오랫동안 52% 이상의 높은 승률을 유지하고 있으며, 최근 일주일 기준으로도 52.3%의 최상위권 승률을 기록했습니다.

현재 승률 상위권 TOP10 챔피언 중에서는 녹턴이 유일하게 픽률 10%를 넘긴 챔피언이죠. 이는 녹턴이 현재 랭크 게임에서 승률과 인기를 동시에 챙기고 있는 챔피언임을 증명합니다.

입문이 쉬운 스킬 구성으로 픽 비중은 하위 랭크에서 더 높았습니다. 다만 의외로 숙련이 중요한 챔피언인만큼 승률은 랭크 상위 티어에서 높은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 높은 승률로 꾸준한 픽률 상승세 기록중인 녹턴 (통계 출처: lolalytics.com)

녹턴은 특별한 상향 패치를 받지 않고도 상승세를 타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오랫동안 높게 유지된 승률이 원인이었죠. 녹턴의 승률은 2023년 시즌 내내 높게 유지되었습니다. 그에비하면 픽률은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었죠.

이처럼 오랜 시간 동안 높은 승률을 유지하면서 녹턴의 픽률은 꾸준한 상승 곡선을 그리게 되었습니다. 또, 자르반 4세, 렉사이처럼 높은 승률을 기록했던 정글 챔피언들이 하향 조정되면서 이를 대체한 고승률 챔피언으로 녹턴이 눈에 띄게 된 것도 영향을 끼쳤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고승률 정글 챔피언들이 하향되는 가운데, 높은 승률 유지하고 있는 녹턴

최근 랭크 게임에서 녹턴이 사용하는 빌드도 살펴봅시다. 암살 능력이 중요한 녹턴은 핵심 룬으로 치명적 속도를 선호합니다. 평타 비중이 높아 공격속도 및 사거리 증가 효과가 녹턴과 잘 맞죠. 하위 룬과 보조 룬으로는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되는 승전보-전설: 민첩함-최후의 일격과 적 처치 및 궁극기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사냥의 증표-궁극의 사냥꾼 등을 사용했습니다.

아이템의 경우, 신화급 아이템으로 발걸음 분쇄기를 먼저 갖췄습니다. 발걸음 분쇄기는 궁극기로 적에게 접근한 녹턴이 이후에도 적을 추격하기 좋은 아이템이며, 체력이 상향되기도 하여 여러모로 유용한 아이템입니다. 이후에는 칠흑의 양날도끼, 죽음의 무도, 수호 천사 등 딜탱형 아이템을 주로 구매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궁극기 쿨타임을 줄일 수 있는 원칙의 원형낫을 구매하기도 합니다.


▲ 최근 랭크 게임에서 녹턴이 자주 사용하는 빌드 (통계 출처: leagueofgraphs.com)


녹턴은 특별한 상향 없이 오랫동안 좋은 승률을 기록하며 최근에는 픽률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챔피언입니다. 높은 승률에도 불구하고 녹턴은 하향을 피할 것으로 보이죠. 다만 예고된 패치 내역을 살펴보면 정글과 관련된 변화가 많은 만큼 해당 변화가 녹턴에게 어떻게 작용할지는 살펴봐야하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