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CEO 젠슨황)는 오는 9월 23일 서울 영등포구 목동에 위치한 곰TV 스튜디오에서 스타크래프트 2(StarCraft 2) 게임 대회인 '엔비디아 지포스 마스터스 데이(NVIDIA GeForce MASTERS DAY)'를 개최한다.

프로게임단 IM과의 협업을 통해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세계 정상급 스타크래프트 II 선수들의 대결은 물론, 프로게이머의 비법 전수 이벤트를 비롯해 일반인 참가자가 프로게이머와 팀을 이뤄 진행하는 경기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된다.

GSL 채정원 해설위원, 서경환 캐스터의 해설로 진행되는 '스타크래프트 II 빅 4 매치'에서는 이정훈(MarineKing_Prime), 임재덕(LG-IM_NesTea), 장민철(SK_MC), 정종현(LG-IM_MVP) 등 쟁쟁한 선수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자웅을 겨룬다.

또한 '출격! 팀 배틀 스타크래프트 2 워리어' 프로그램에서는 행사 전날 예선전에서 4강에 진출한 4명의 일반인 참가자들이 프로게이머들과 각자 한 팀을 이뤄 개인 레슨을 받고, 팀 플레이까지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팀 플레이 우승자에게는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카드가 상품으로 주어진다.

이 밖에도 '엔비디아 지포스 마스터스 데이' 참석자 전원을 대상으로 프로게이머 애장품 경매, 팬 사인회 및 포토존 이벤트, 지포스 그래픽카드 부스 전시, 경품 추첨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진행된다. 이날 프로게이머 4명의 애장품 경매에서 얻은 수익금은 전액 국제구호개발 NGO인 굿네이버스에 기부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경품 추첨 이벤트에서는 엔비디아 주요 파트너사인 웨이코스(WAYCOS)와 아이노비아(iNOVIA)에서 협찬하는 최신 엔비디아 지포스 GTX 600 시리즈 그래픽카드가 제공된다

엔비디아 지포스 마스터스 데이 예선전은 스타크래프트 II 개인 계정을 소유한 아마추어 게이머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9월 22일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 '타이거 PC방'에서 개최된다. 예선전 참가 신청은 9월 11일부터 20일까지 홈페이지 혹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사전 등록하면 되며, 행사 관람 신청은 온라인 사전 등록 혹은 현장 등록하면 된다. 참관신청 온라인 사전 등록자에 한해서 엔비디아 T셔츠가 선물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