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The CLAN 시즌3 8강 3경기

StarTale vs 데스팟


2012년 9월 21일 온게임넷을 통해 방송된,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의 정규리그 ‘더클랜 시즌3’의 8강 3주차 경기에서 ‘StarTale(이하 스타테일)’이 ‘데스팟’을 2:0으로 꺾고 4강에 진출했다.

1경기 전장인 뉴크에서의 승리는 스타테일 팀에게 돌아갔다. 전반전 테러리스트로 나섰던 스타테일은 매 경기 데스팟을 압도하며 강력함을 과시했다. 1라운드, 3라운드는 마지막 1:1의 상황에서 킬을 따내며 승리했고, 2라운드의 경우는 한 명도 잃지 않은 채로 라운드를 종료시키기도 했다. 스타테일은 마치 진짜 테러리스트가 된 것처럼, 빠른 압박으로 수비 팀을 몰아넣으며 손 쓸 틈도 주지 않는 모습을 보여줬다.

데스팟은 5라운드에서 팀을 재정비하며 2층의 안정적인 포지션에서 상대를 견제하면서 수비에 성공했으나, 그 한 라운드만을 따냈을 뿐 그 이후엔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말았다. 마치 전 라운드를 복수하기라도 하듯, 스타테일의 정상명 선수가 2층 난간 포지션을 차지하고 2명을 눕히는데 성공하며 압박적인 플레이를 펼쳤다.

후반전 심기일전한 데스팟이 공격에 나섰으나, 역으로 선취점은 스타테일이 가져가는 상황이 벌어지며 승기를 가져오기는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 순식간에 후반 2라운드를 쟁취한 스타테일은, 그 기세를 몰아 2경기를 8:0으로 몰아붙였다. 2경기 전반 3라운드에서 여유가 생긴 스타테일 선수들은 캐릭터로 춤을 추기까지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결과적으로, 1, 2경기 통틀어 스타테일이 내준 라운드는 1경기 전반 5라운드뿐이었다. 이후 12라운드를 내리 따낸 스타테일은 4강에 진출할 팀은 바로 자신들이라는 것을 증명하기라도 하듯, 그 압도적인 강함을 경기 내내 보여주며 2:0(라운드 16:1)으로 4강에 진출하게 됐다.


1경기 결과 - 뉴크


2경기 결과 - 인페르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