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의 조성호가 Code A 32강에 진출했다.

11월 22일 벌어진 Code A 1라운드 48강 경기에서 조성호는 FXO의 테란 플레이어 이대진을 상대로 세트스코어 2대 1을 기록하며 승리를 거두었다.

돌개바람에서 진행된 첫 세트 경기부터 조성호와 이대진 양 선수는 병력 힘 싸움을 거듭했다. 그러나 밀고 밀리던 두 선수의 병력 싸움은 어느 순간 조성호가 유리해 지기 시작, 결국 첫 세트는 조성호의 승리로 돌아갔다.

그러나 이대진 역시 만만찮았다. 구름왕국에서 벌어진 2세트 경기에서 이대진은 다방형 동시 의료선 견제를 통해 상대를 계속 흔들기 시작했다. 조성호 역시 차원 분광기 견제를 통해 이대진의 유령 사관학교를 파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그러나 이대진은 흔들리지 않고 꾸준히 바이오닉 병력 업그레이드와 바이킹을 모아 상대 병력을 한 번에 정리하는데 성공하며 동점을 만들었다.

3세트 역시 두 선수의 견제싸움이 치열했다. 조성호는 정찰을 통해 상대 빌드를 파악하고 암흑기사를 사용했으나 이대진에게 막히고 말았다. 이대진 역시 상대 암흑기사를 막은 후 양방형 동시 견제를 보여주며 상대를 흔들었다. 그러나 두 선수 모두 한 방 병력을 구성했고, 결국 한 번의 전투로 조성호 선수가 승리했다.

조성호는 이번 승리로 32강에 진출, 다음 시즌 Code A 시드와 함께 최소한 승격강등전에 진출할 수 있게 되었다.


2012 GSL Code A 48강 3일차 오후조

4경기 STX_Trap 조성호 2 : 1 FXO_asd 이대진
1set STX_Trap 조성호 승 : 패 FXO_asd 이대진 벨시르 잔재
2set STX_Trap 조성호 패 : 승 FXO_asd 이대진 구름 왕국
3set STX_Trap 조성호 승 : 패 FXO_asd 이대진 심해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