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엔투스 김동우 감독이 웅진 스타즈 선수만 데려와 만든 팀 CJ 스타즈와, 이재균 감독이 '허느님'을 위시한 프로토스를 구성해 만든 겜알못 팀이 군단의 심장 스페셜 매치 8강 세 번째 경기를 치렀다.

에이스 결정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CJ 스타즈가 3:2로 승리하고 4강에 진출했다. 두 세트를 패배하며 시작했지만, 김민철이 한 세트를 만회하고 김유진이 2연승을 거두면서 역스윕을 달성했다.




채팅으로 김명운을 위협하며 기선을 잡은 허영무는 불사조 견제로 여왕을 끊었고, 군단숙주 조이기를 관측선으로 감지한 후 중력자광선으로 그 수를 줄였다. 여왕과 함께 자리잡은 군단숙주의 화력은 강력했지만, 허영무는 분광기 광전사 소환으로 저그 본진을 파괴하며 상대의 힘을 뺀 다음 군단숙주를 모두 잡으면서 1세트를 승리로 가져갔다.




한때 한솥밥을 먹었던 이재호와 김재훈이 2세트 대결을 벌였다. 이재호는 땅거미지뢰로 초반 탐사정 사냥에 나섰지만, 같은 시각 김재훈은 예언자 급습으로 테란 본진을 급습하면서 더 큰 이득을 챙겼다. 이어 김재훈이 추적자와 예언자를 이끌고 마무리에 나서자 이재호는 "토스 사기야" 라는 단말마 채팅을 남기고 항복을 선언, 겜알못 팀이 2연승을 달렸다.




3세트 주자로 김민철이 나선 CJ 스타즈는 상대로 신도림에서 좋은 성적을 보이는 '송도림' 송현덕을 지명했다. 모선핵 추적자와 예언자 찌르기를 잘 막아낸 김민철은 광전사와 집정관 한방 러시에 확장 두 곳이 날아가는 피해를 입었다. 하지만 축적해둔 자원으로 울트라리스크 다수를 생산한 김민철은 송현덕의 병력을 전멸시키고, 울트라 댄스와 일벌레 부화장 러시 세리머니까지 선보이면서 한 세트를 만회했다.




4세트는 프로토스 내전이었다. 겜알못의 김대엽은 지상군 위주로 조합을 구성했지만 CJ 스타즈의 김유진은 빠르게 함대신호소를 짓고 폭풍함을 준비하며 허를 찔렀다. 긴 사정거리로 상대 앞마당을 견제하면서 풍부한 자원을 갖춘 김유진은 폭풍함 20기의 압도적인 사정거리와 화력으로 전투에서 대승하며 최종 세트로 승부를 끌고 갔다.


에이스 결정전, CJ 스타즈에서 다시 한번 김유진이 나오고 겜알못 팀은 송현덕을 내세우면서 프로토스끼리의 대결이 반복되었다. 추적자끼리의 신경전이 벌어지던 초반, 김유진은 예언자와 더불어 송현덕의 앞마당 연결체를 취소시키며 앞서나갔다. 이어 우세한 수의 추적자로 쉴 새 없이 몰아치면서 상대 암흑기사와 불멸자가 갖춰지기 전 승리, CJ 스타즈가 2패 후 3연승으로 승리를 결정지었다.


응답하라! 군단의 심장 스페셜 8강

3경기CJ Stars3:2겜알못
1setZero 김명운:Jangbi 허영무아킬론 황무지
2setLight 이재호:Argo 김재훈벨시르 잔재 LE
3setSoulkey 김민철:Hero 송현덕돌개바람 LE
4setsOs 김유진:Carno 김대엽네오 플래닛S
5setsOs 김유진:Hero 송현덕여명 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