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S 시즌1 예선이 시작됨과 동시에 이와 함께 국외 무대를 선택한 한국 선수들이 속속 확인되고 있다.

10일과 11일 양일에 걸쳐서 진행되는 2013 WCS 코리아 시즌1 예선전은 한국 무대를 선택한 선수들이 출전한다. 따라서 이번 예선전에 출전하지 않는 선수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이상 WCS 외국 지역을 선택했다고 볼 수 있는 것.

이와 관련해 인벤에서는 현재 일부 선수들이 북미나 유럽 지역 출전을 선택한 것을 확인했다.

EG에 소속된 박진영, 한이석, 김학수, 이제동, 김동현 및 팀리퀴드에 소속된 윤영서, 송현덕, 최정민은 북미지역 예선전에 출전하게 된다. 또한, 퀀틱게이밍의 고석현, 최재성 역시 북미를 선택했다. 역시 외국팀인 엑시옴의 전종범, 김동원, 김민혁, 양준식, 최재원 선수도 북미를 선택했고, 에이서 소속의 문성원 선수는 유럽 지역을 선택한 것으로 확인됐다. 컴플렉시티의 최연식, 루츠게이밍의 우경철, CM스톰의 최성훈은 북미를 선택했고, SK게이밍의 장민철과 밀레니엄의 박지수는 유럽을 선택했다.

한국 소속팀 선수 중 일부도 WCS 외국 지역을 선택한 것으로 확인되었다. LG-IM의 임재덕은 북미를, 같은 팀의 정종현은 유럽을 선택했다. 또한, 아주부의 김동환 선수는 북미를 선택했으며, MVP의 김원형, 김경덕은 유럽을 선택했다.

지난 시즌 Code A 시드를 받은 선수 중 북미나 유럽 WCS에 참가하려면 이번 Code A를 기권해야 하기 때문에 이번 시즌 최종예선에서 기존 Code A 최종예선보다 많은 수인 29명의 챌린저 리그 진출자를 선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더욱 자세한 선수들의 동향은 2013 WCS 코리아 시즌1 챌린저 최종예선전이 종료되는 11일 밝혀질 것으로 보인다.

■ 2013 WCS 시즌1 한국 선수 지역 선택 현황

CM스톰
최성훈 - 북미

Evil Geniuses
김동현 - 북미
김학수 - 북미
박진영 - 북미
이제동 - 북미
한이석 - 북미

LG-IM
임재덕 - 북미
정종현 - 유럽

MVP
김경덕 - 유럽
김원형 - 유럽

SK Gaming
장민철 - 유럽

Team Liquid
송현덕 - 북미
윤영서 - 북미
최정민 - 북미

루츠게이밍
우경철 - 북미

밀레니엄
박지수 - 유럽

아주부
김동환 - 북미

에이서
문성원 - 유럽

엑시옴
김동원 - 북미
김민혁 - 북미
양준식 - 북미
전종범 - 북미
최재원 - 북미

컴플렉시티
최연식 - 북미

퀀틱게이밍
고석현 - 북미
최재성 - 북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