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4월 10일 WCS KR S1 망고식스 GSL code S C조 1경기 이원표와 어윤수의 대결에서 어윤수가 놀라운 수비력을 발휘하여 2:1로 승리하였다.



이원표와 어윤수 모두 초반 앞마당 부화장을 가져가면서 비슷한 출발을 보였다. 먼저 칼을 빼든 쪽은 어윤수였다. 군단의 심장 이후의 저그 대 저그전은 자유의 날개와 달리 뮤탈리스크 위주의 싸움이 많이 나오고 있다. 이원표는 무난하게 뮤탈리스크를 준비하였고 어윤수는 이를 노리고 번식지도 가지 않은 채 바퀴, 저글링, 맹독충 올인을 준비하였다. 그리고 뮤탈리스크 싸움에만 대비하던 이원표의 허점을 찌르며 선취점을 가져갔다.

2세트 우주정거장에서 어윤수는 1세트의 승리의 여파를 몰아 초반 빠르게 저글링 대사촉진 업그레이드를 한 뒤 이원표에게 압박만 주고 오히려 일벌레를 다수 충원하며 멀티도 빠르게 가져갔다.

이원표는 어윤수가 바퀴를 준비하기 직전에 저글링, 맹독충을 활용하여 어윤수의 멀티를 파괴시키는 성과를 얻었다. 어윤수는 바로 바퀴 다수로 역공을 준비했고 이원표는 저글링으로 빈집을 노리며 추가 바퀴가 나오지 못하게 하였다. 이원표는 본진에서 감염충과 저글링을 통해 수비에 성공, 반면 어윤수는 막아내지 못하며 1:1 동점 상황이 되었다.

승자전으로 가는 마지막 3세트, 양선수 모두 2세트와 비슷한 출발을 보였다. 이원표는 가스 채취를 늦추고 미네랄채취에 투자를 하였고, 어윤수는 빠르게 가스를 채취하면서 저글링 대사촉진 업그레이드를 하였다. 이원표는 입구에 2진화장을 빠르게 지으며 업그레이드에 치중하는 척하면서 저글링을 다수 모아 저글링, 맹독충 공격을 감행하였으나 어윤수의 맹독충이 이원표의 맹독충에 대박이 터지면서 완벽하게 수비하였다.

어윤수는 이원표의 본진에 땅굴망을 뚫고 바퀴를 내보내면서 병력이 없던 이원표에게 항복을 받아내며 승자전으로 진출하였다.

2013 WCS KR S1 망고식스 GSL 코드S 32강 C조
1경기이원표1:2어윤수
1setStartale_Curious 이원표:SK_SoO 어윤수돌개바람
2setStartale_Curious 이원표:SK_soO 어윤수우주정거장
3setStartale_Curious 이원표:SK_soO 어윤수아킬론 황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