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TV(대표 곽정욱)는 5월 9일 목요일 경기여자고등학교에서 창의적 체험 활동을 위해 서울 대치동에 위치한 곰TV 강남 스튜디오를 방문하였다고 전했다.

창의적 체험활동 종합지원 시스템 ‘에듀팟’을 통해 곰TV 강남 스튜디오를 방문한 경기여자 고등학교 학생들은 스튜디오의 방송설비와 생중계로 진행되는 방송 과정 등을 견학하고 당일 진행된 WCS Korea Season 1 망고식스 GSL 경기를 관람하였다.

전문 방송인과의 대화를 통해 진로에 대해 탐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곰TV에서 게임 전문 캐스터로 활동 중인 이현주 캐스터와 WCS Korea Season 1 MANGOSIX GSL을 담당하고 있는 김미정 PD 등 e스포츠 방송계에서 활동하는 여성 직업인과 만나 생생한 경험담을 나눴다.

에듀팟은 학교 내외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기록하고 관리하는 온라인 시스템으로 곰TV는 에듀팟을 통해 청소년 동아리 활동 지원 및 진로체험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김현덕 곰TV 마케팅전략팀장은 “곰TV는 방송부 및 영상 관련 동아리의 현장 체험학습과 더불어 방송업계를 꿈꾸는 학생들의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튜디오 방문을 통해 e스포츠와 방송의 다양한 모습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관심 있는 학생들의 방문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경기여자고등학교 현장학습은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후원하였으며 곰TV 강남 스튜디오 방문 기념으로 천연화장품 앤트리 허브 에센스 미스트를 증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