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e스포츠협회


리그 오브 레전드 공식 2군 리그 '2023 LCK 챌린저스 리그(LCK Challengers League, 이하 LCK CL) 스프링'이 3일(월)부터 플레이오프 3라운드가 시작되고, 오는 4월 7일(금) 오후 5시에 대망의 LCK CL 스프링 결승전이 열릴 예정이다.

◆PO 2라운드, DRX '패패승승승' 끝에 T1에 승리 , KT 화력 뿜어내며 DK에 승리

지난 플레이오프 2라운드에서는 DRX가 T1을 상대로 0:2로 밀리고 있는 상황에서 3연승을 따내는 '패패승승승'을 보여주며 짜릿한 역전승을 이뤄냈다. kt 롤스터는 디플러스 기아와의 대결에서 정규 시즌 상대 전적 우위를 바탕으로 한 자신감과 단단한 운영을 보여주며 3:1 승리를 거뒀다. 플레이오프 3라운드 승자조에서는 DRX와 kt 롤스터가 대결하게 됐고, 패자조에서는 디플러스 기아와 T1의 물러날 수 없는 대결이 성사되었다.

◆PO 3라운드, 3일 승자조 DRX vs KT, 4일 패자조 DK vs T1 대결

3일(월) 오후 5시 플레이오프 3라운드 승자조는 DRX와 kt 롤스터의 대결이다. DRX와 kt 롤스터의 이번 정규 시즌 상대 전적은 매치 2:0으로 DRX가 우세하다. 뿐만 아니라 LCK CL 통산 상대 전적상 DRX가 kt 롤스터에게 매치 12:3으로 크게 앞서고 있다. DRX가 상대 전적 우세를 바탕으로 무난히 승리를 가져가며 매치 12연승을 이어갈지, 최근 좋은 경기력을 통해 화력 쇼를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받는 kt 롤스터가 이번 플레이오프에서는 승리하는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된다.

4일(화) 오후 5시에는 플레이오프 3라운드 디플러스 기아와 T1의 패자조 경기가 기다리고 있다. 두 팀의 이번 정규 시즌 상대 전적은 매치 1:1로 대등하다. 그러나 LCK CL 통산 상대 전적은 T1이 11:4로 앞서고 있다. 디플러스 기아가 통산 상대 전적의 불리함을 이겨내고 저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아니면 이번 플레이오프에서 역량이 더 강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T1이 승리할지 주목된다. 이 두 팀의 대결에서 패배하는 팀은 스프링 스플릿 일정을 종료하기 때문에 더욱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LCK CL 스프링 결승전 오는 4월 7일(금) 오후 5시에 예정

3일(월)에 펼쳐지는 플레이오프 3라운드 승자조 대결에서 승리한 팀은 오는 7일(금) 결승전에 선착하게 되고, 패배한 팀은 오는 6일(목) 4라운드 최종 결승 진출 전으로 가게 된다. 3라운드 3일(월) 승자조 대결에서 패배한 팀과 4일(화) 패자조 대결에서 승리한 팀은 최종 결승 진출 전 대결에서 결승전 티켓을 놓고 대결하게 된다. 최종적으로 3라운드 승자조 승리 팀과 4라운드 최종 결승 진출 전 승리 팀은 오는 7일(금) LCK CL 스프링 결승전에서 대결하게 된다. 결승전 우승 팀에는 상금 3천5백만 원이 수여되며, 결승전 MVP로 선정되는 선수에게는 2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LCK CL 스프링 플레이오프는 WDG e스포츠 스튜디오(서울 중구)에서 오프라인 경기로 진행되며, 매치 시작 24시간 전부터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온라인 방송은 네이버e스포츠(국문), 아프리카TV(국문), 트위치(국문, 영문), 유튜브(국문, 영문)에서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고, VOD는 네이버 e스포츠, 아프리카TV,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리그 관련 콘텐츠는 공식 홈페이지(lckcl.co.kr) 및 인스타그램(Instagram.com/lck.cl), 페이스북(fb.me/lckcl.official), 트위터(twitter.com/lck_cl)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LCK 챌린저스 리그 SNS에서는 플레이오프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먼저 댓글 이벤트로는 SNS에 업로드 되는 플레이오프 매치업 게시글에 응원 댓글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결승전 티켓(10명, 1인 2매)을 증정하고, 직관 인증 이벤트로는 플레이오프 또는 결승전 직관 티켓과 함께 사진을 찍은 후 스토리에 '#LCKCL'을 해시태그해서 올리면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2023 LCK CL은 LCK 리그 법인이 주최 주관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총괄 운영하며, WDG가 방송 제작, 우리은행이 후원사로 참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