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나이언틱


Niantic.inc(나이언틱)은 리얼 월드 게임 “Pokémon GO”와 함께 활용할 수 있는 Niantic 소셜 앱 ‘Campfire(캠프파이어)’를 이제 전 세계 트레이너가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28일 밝혔다.

Campfire는 이용자 근방의 지역을 맵으로 구현해 지역 커뮤니티와 주변 이용자 활동을 확인할 수 있는 소셜 앱으로, 이번에 글로벌 출시와 함께 새로운 기능 ‘레이드 그룹’이 추가된다. 레이드 그룹은 “Pokémon GO” 트레이너와 연락하고 함께 레이드배틀에 도전할 수 있는 새로운 도구다.

Campfire를 활용하면 다른 트레이너와 연락하는 것은 물론 지역 커뮤니티를 발견할 수 있으며, 근처에서 진행 중인 레이드배틀도 찾을 수 있다.

레이드 그룹 기능은 메뉴 또는 맵 뷰를 통해 레이드배틀을 개최할 것인지, 기존 배틀에 참여할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다. 옵션을 선택한 후에는 가까운 곳에서 주최하거나 참여할 수 있는 레이드배틀이 나타난다.

레이드배틀을 주최하는 경우, 레이드 그룹 기능을 이용해서 근처에 있는 트레이너와 최대 5명까지 그룹을 결성할 수 있다. 이후에는 그룹을 떠나지 않아도 같은 그룹에 있는 트레이너를 프렌드로 추가할 수 있으며, 프랜드 추가 후에는 게임으로 돌아와 레이드배틀에 초대할 수 있다.

또한 레이드배틀을 주최하지 않아도 레이드 참여하기 옵션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레이드 주최자 및 다른 트레이너와 매칭되어 해당 레이드에 참가할 수 있다.

미리 설정한 메시지를 통해 같은 레이드 그룹에 있는 모든 트레이너와 소통할 수도 있어 전 세계 트레이너들이 한자리에 모이고, 연락하고,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