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즈브로코리아는 오는 6월 1일(일) 학여울 SETEC에서 열리는 종합동인이벤트 ‘제 4회 케이크스퀘어(Cake)’에서 트레이딩 카드 게임(TCG) ‘매직: 더 개더링(이하 매직)’의 체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즈브로코리아는 케이크스퀘어의 후원사이자 매직 판매 매장인 서브컬쳐 전문샵 ‘사보텐 스토어’ 부스에서 매직 초보자 설명회 및 토너먼트 경기를 열 예정이다.

이날 매직 부스에서는 모든 방문객들에게 매직 배우기 및 초보자 토너먼트 이벤트 등 매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매직 배우기 참가자들에게는 프로모카드를, 초보자 토너먼트 참가자에게는 매직 프리미엄 수첩과 행사장 캐릭터 라이프카운터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사보텐 스토어와 또 다른 매직 매장인 달무티의 공동 주관 아래, 행사 전날인 5월 31일(토)과 행사 당일인 6월 1일(일) 양일에 걸쳐 그랑프리 트라이얼과 그외 32인 토너먼트를 개최한다.

토너먼트의 상위 입상자들에게 캐릭터 슬리브, 테로스 블록 부스터팩 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그랑프리 트라이얼 토너먼트 최종 우승자에게는 오는 7월에 대만에서 열리는 그랑프리 타이페이 행 항공권과 2라운드 부전승의 혜택, 전체 '닉스로 가는 길' 포일 카드 컬렉션 세트 등의 상품을 수여 한다.

‘케이크스퀘어(Cake)’는 2012년 처음 개최되었으며, 동인들이 모여 부스를 열고 만화와 애니메이션 등을 기반으로 만든 창작 소설이나 만화, 팬시, 또는 음반 등을 자유롭게 관람하며, 판매하고 구매할 수 있는 행사다.

케이크(CAKE)는 창조적인(Creative), 아마추어(Amateur), 부스(Kiosk), 이벤트(Event)의 각 앞 글자를 땄다. 지난해 열린 제 2회 케이크스퀘어 행사에는 총 359개의 서클과 7개의 기업이 참가하고 3천여 명의 관객을 동원하였다. 올해는 3월에 3회에 이어 이번 6월 1일에 4회 행사가 진행된다.

매직 배우기 등 부스 행사는 모든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참가할 수 있으며, 그랑프리 트라이얼 등의 토너먼트 참가는 현장 접수 또는 사보텐 스토어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 할 수 있다. 케이크스퀘어 행사가 열리는 둘째 날인 6월 1일에는 매직 토너먼트 참가자 전용 입장이 이뤄질 예정이다.

해즈브로 관계자는 “이르게 찾아온 여름 날씨로 야외활동하기엔 더운 요즘, 시원한 행사장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관람하며 여가시간을 보내는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며,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상품과 즐거운 볼거리가 있는 케이크스퀘어의 매직 부스를 방문해, 한정수량의 상품을 얻는 기회와 즐거움을 누리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