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0일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의 세 번째 모험 모드 ‘탐험가 연맹’의 두 번째 지구인 ‘울다만’이 개방되었다.

탐험가 연맹 모험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초의 지팡이'의 두 번째 조각이 숨겨져 있는 ‘울다만’은 드워프 역사상 가장 중요한 장소로, 플레이어들은 이곳에서 치명적인 맹독 전갈, 으스스한 바위 수호자들 그리고 고대 티탄 기계들의 위협 속에서 아제로스 최고의 탐험가이자 고고학자, 그리고 탐험가 연맹의 창시자인 ‘브란 브론즈비어드’와 함께 사악한 우두머리들을 상대하게 된다.

‘울다만’에서 플레이어들은 먼저 트로그 부족의 ‘족장 스카바쉬’를 상대하고, 트로그가 가득한 '광산 수레'를 탈출한 후 고대 조각상 '아카에다스'를 상대해야 한다. 특히 2번째 우두머리로 등장하는 광산 수레는 지난 1지구에서 호평을 받았던 '무너지는 사원'과 마찬가지로 탈출형 컨셉을 갖고 있기에 많은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무너지는 사원'과 유사한 컨셉의 '광산 수레'


하스스톤의 신규 모험 모드 '탐험가 연맹'에서 플레이어들은 오지를 탐험하며 각 지구의 우두머리를 무찌르고, 자신의 영웅이 사용할 수 있는 무작위 카드 3장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주는 능력인 '발견' 능력을 가진 카드를 포함, 총 45장의 새로운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게임판 2종이 추가되며 ‘탐험가 연맹’ 모험의 모든 우두머리를 영웅 난이도로 처치하면 ‘시초의 지팡이’ 카드 뒷면을 획득할 수도 있다.

‘탐험가 연맹’은 지난 11월 13일 공개된 오르시스의 사원을 시작으로 미국 추수 감사절이 있는 11월 넷째 주(11월 22일부터 28일)를 제외하고 1달에 걸쳐 1주마다 1지구씩 순차적으로 개방된다. 지구당 700골드 혹은 7,000원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모험 모드 전체를 20,000원에 구입하거나, 이미 보유한 지구에 따라 할인된 가격의 묶음 상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하스스톤과 새롭게 공개된 모험 ‘탐험가 연맹’은 Windows®와 Mac® PC; Windows®, iOS, Android™ 태블릿 및 iOS와 Android™스마트폰으로 플레이 가능하며 ‘탐험가 연맹’ 및 하스스톤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하스스톤 공식 홈페이지 및 관련 블로그 포스팅에서 확인할 수 있다.


▲ 2지구 '울다만'에서 획득할 수 있는 카드 목록

▲ 2지구 직업 도전 모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드루이드/성기사 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