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 리틀히어로(이하 '에버')'는 한명의 캐릭터만 컨트롤하는 전통 RPG 방식이 아닌 팀을 구성하여 전투하는 방식이다. 30명의 넘는 캐릭터로 다양한 조합을 구성하여 각 스테이지를 공략해야 한다.

다른 게임과 비교 했을 때 '에버'만의 가장 큰 특징은 풍부한 컨텐츠를 꼽을 수 있다. '에버'에는 스토리던전, 보호모드, 호송모드, 거울모드, 총알 피하기, 보스던전, 백층탑, 길드 시스템, 광산약탈 모드, 토너먼트 대전, 경기장 랭킹대전, 서버대전 등 굉장히 다양한 즐길거리가 존재한다.

특히 길드 시스템에서는 보물호송 & 보물약탈, 길드대전, 광산점령 & 광산약탈 등 혼자가 아닌 여러명의 길드원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도 있다.

캐릭터는 게임에 최초 로그인 시 남,여 두명의 캐릭터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캐릭터 선택화면에서 두 캐릭터의 스킬 사용 효과와 기본 능력치를 확인할 수 있다.

▲ 메인 화면 아이콘


◆ 전투 조작 방법

'에버'의 전투는 왼손의 가상 스틱으로 캐릭터를 움직이고, 오른손 터치로 스킬을 사용하는 구조다. 에버에서 하나의 팀은 총 5명으로 구성되며, 리더 1명에 출전팀 2명, 대기팀 2명으로 구성된다. 결국 한 전투에 출전하는 멤버는 3명이다.

하지만 플레이어는 전투에서 오직 리더 한명만 컨트롤 가능하고 함께 전투에 참여하는 나머지 두명은 인공지능 로봇이다. 전투 중 “출전팀 병경” 버튼을 클릭하여 언제든지 대기팀으로 교체 가능하며 출전팀을 대기팀으로 교체하면 “출전팀 변경” 버튼은 쿨타임에 들어간다.

리더는 스킬 버튼을 클릭하여 스킬을 시전할 수 있고 출전팀의 나머지 두명의 캐릭터는 적에게 공격을 가하거나 피해를 입으면 에너지가 쌓이고 캐릭터 아이콘이 활성화 되면 아이콘을 클릭하여 필살기를 시전할 수 있다. (자동전투는 1장 7관문을 클리어하면 오픈된다.)

'에버'의 스킬은 총 세 종류가 있으며, 각 스킬은 다음과 같다.

-일반공격: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는 스킬
-일반 스킬: 쿨타임 상태가 아닌 활성화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스킬
-오의스킬(필살기): 에너지가 차면 활성화되는 스킬


◆ 스토리 던전



도전모드

▲ 경기장, 총알 피하기, 사신의 부름, 성탄요새

- 경기장

다른 플레이어에게 도전하거나 다른 플레이어의 도전을 받아 전투를 진행한다. 때문에 반드시 경기장 방어진영을 미리 설정해 두어야 한다. 자신과 랭킹이 비슷한 3명의 플레이어가 자동 매칭되고 새로고침하여 도전할 상대를 바꿀 수 있다. 전투는 전부 자동으로 이루어 지며 캐릭터를 직접 조작할 수 없다.
매일 경기장 랭킹에 따라 보상이 지급된다.

- 총알 피하기

장애물이 설치된 직선코스를 통과하는 모드이다. 카우보이의 총알을 피해 종점에 도착하면 승리하는 단순하지만 이동조작에 대한 요구가 높은 모드이다.

- 사신의 부름

죽일 수 없는 사신BOSS를 도전하는 모드이다. 사신을 피해 도망쳐야 하며 일정한 시간 동안 생존하면 승리하는 모드이다.

- 성탄요새

방어력이 아주 높은 보스를 지정한 시간 내에 처치해야 한다.



- 치명 게임

아주 강력한 보스를 도전하는 모드이다. 보스는 아주 강력한 스킬을 사용하며 한대만 맞아도 사망할 수 있다. 플레이어는 보스의 공격을 피해 맵에 있는 디버프효과를 이용하여 보스를 무력하게 만든 후 처치해야 한다.

- 거울모드

자신을 도전하는 모드이다. 시스템은 플레이어와 동일한 캐릭터 조합을 만들어 내고 자신과 싸워 승리해야 한다.

- 쟁패전

전투방식은 경기장과 동일하다. 쟁패전은 플레이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랭킹전을 치르고 토요일 TOP 10에 든 플레이어들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결승전을 치른다. 플레이어들은 자신이 응원하는 선수에게 배팅할 수 있으며 각 순위의 배당율에 따라 보상도 받을 수 있다.

- 토너먼트 대전

예선경기 -> 본선경기 -> 준결승전 -> 결승전 방식으로 진행되는 모드이다. 예선경기와 본선경기는 AI와의 대결이며, 준경승부터 플레이어와 대결한다. 매 경기 종료 후 캐릭터의 현재 체력과 캐릭터 사망 등 상태가 계속 유지되며 끝까지 살아남아 마지막 적까지 처치하면 최종 승리하게 된다.



- 서버대전

모든 서버의 플레이어들이 모여 누가 가장 강한지 경기하는 모드이다. 월요일~금요일 전서버 랭킹전이 진행되고 토요일~일요일 정상대결이 진행된다.

정상대결 1일차 - 64명의 플레이어가 대결을 펼쳐 8명이 최종 진출
정상대결 2일차 - 8명의 플레이어가 대결을 펼쳐 최종 우승을 가린다.

- 백층탑

매층마다 다른 플레이 방식으로 이루어진 탑이다. 호송, 추격, 미로, 트랩 피하기, 사신모드 등 다양한 컨텐츠가 포함되어 있다. 길드원을 초대하여 함께 탑을 오를 수도 있다.

- 광산 전투

광산을 점령하여 방어진영을 설정하면 골 드 및 다이아를 채집하게 된다. 점령하고 있는 시간이 늘어날 수록 채집량도 늘어나며 점령 시간이 종료되거나 다른 플레이어에게 광산 소유권을 뺏기면 지금까지 채집한 자원을 획득하게 된다. 또한 점령한 광산은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약탈 당할수도 있다. 약탈방어에 실패하면 현재까지 채집한 자원의 일부를 잃게 되지만 소유권은 변하지 않는다. 약탈 방어에서 사망한 캐릭터는 부활 쿨타임이 시작된다. 방어측은 길드원에게 도움 요청하여 함께 방어할 수 있으며 도움을 준 길드원도 자원을 동일하게 얻을 수 있다.

길드 시스템

▲ 길드 메인화면


- 길드 의사당
길드원 정보 확인, 길드 관리, 길드 헌납, 용병 세팅, 건물 레벨업 등

- 작전실
길드 던전 도전, 길드대전 신청, 방어진영 배치

- 주방
매일 체력을 수령할 수 있는 건물, 다른 길드원이 요리사로 배치해 놓은 캐릭터를 고용하여 더 많은 체력을 획득 가능 (고용 시 골드 지급)

- 병원
사망한 캐릭터의 부활속도를 단축 시켜주는 건물, 다른 길드원이 의사로 배치해 놓은 캐릭터를 고용하여 더 빠르게 치료 가능 (고용 시 골드 지급)

- 마구간
운송 및 운송약탈을 진행하는 건물, 다른 길드원이 용병으로 배치해 놓은 캐릭터를 고용하여 함께 전투에 참여 가능 (고용 시 골드 지급)

- 훈련장
자신의 캐릭터를 훈련시켜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건물, 다른 길드원이 배치해 놓은 캐릭터를 고용하여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 가능 (고용 시 골드 지급)

- 상점
길드코인으로 아이템을 교환할 수 있는 길드상점

소환 시스템

▲ 골드 소환, 다이아 소환


- 골드 소환
골드를 사용하여 장비 및 영웅 조각을 소환할 수 있다. 일정한 시간마다 무료 소환 기회가 주어진다.

- 다이아 소환
다이아를 사용하여 파란색 장비 및 영웅을 소환할 수 있다. 일정한 시간마다 무료 소환 기회가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