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와이즈앱]


지난주 ‘넷마블 게임즈’가 주식 상장을 위해 예비심사를 청구한 가운데 8월 한국 모바일 게임 현황이 공개됐다.

모바일 시장 조사업체 와이즈앱에 따르면 8월 모바일 게임 사용시간과 사용자 수에서 모두 ‘넷마블 게임즈’가 1위를 차지했다.

‘넷마블 게임즈’는 퍼블리셔 별 사용시간에서 전체 게임 이용 시간의 16%를 차지해 ‘선데이토즈’의 7.4%와 ’NHN’의 6.5%를 크게 앞섰다. 이용자 수에서도 613만 명으로 ‘선데이토즈’의 349만 명과 ‘치타 게임즈’의 300만 명을 압도했다.

한국 남성은 한 달 평균 26시간 30분, 여성은 17시간 24분을 플레이했으며 연령별로는 30대가 가장 게임을 오래 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게임 장르는 아케이드, 퍼즐, RPG였고 점심시간과 오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게임을 가장 많이 했다.

위 통계는 와이즈앱이 8월 한 달 동안 전국 23,626명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 표본조사로 실시됐으며 95% 신뢰수준에서 오차 범위 ±0.64%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