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게임스컴, 팍스... 그간 서양 시장에서 진행되는 게임쇼들을 찾을 때마다 참 즐거우면서도 한편으론 국산 게임이 주목받지 못한다는 사실에 아쉽곤 했습니다. 한국 게임들이 게임쇼에 등장하지 않은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주목을 끄는 경우는 드물었어요. 마치 학창 시절 가장 앞에 앉던 1번 친구처럼, 언제나 있었지만 딱히 없어도 모를 정도였달까요?
하지만 올해는 좀 달랐습니다. 블루홀이 서비스하고 블루홀지노게임즈가 개발한 '배틀그라운드' 덕분이죠. 수준 이하의 게임을 억지로 밀어붙인 것도 아닙니다. 배틀그라운드는 몇 판을 해도 또 하고 싶을 정도로 재미있는 게임이 맞으니까요. 비록 단독 부스로 출전한 것은 아니었지만, E3 현장 내에서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하는 게이머들을 찾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이곳 저곳에 배틀그라운드를 시연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었거든요.
그게 전부가 아니었습니다. E3 2017의 첫째 날. 블루홀은 배틀그라운드의 성공적인 런칭을 기념하기 위해 업계 관계자들을 초청해 작은 파티를 마련했습니다. 그리고 저희도 초청장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참새가 방앗간을 어찌 마다하겠습니까. 우승해야만 먹을 수 있는 '치킨 디너' 실제로 드셔 보셨습니까? 전자기장이 등을 조여올때 생존의 동앗줄이 되어주는 '다시아' 실물로 보셨습니까? 이곳에 전부 다 있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를 사랑하는 이들이 모여 진행한 작은 파티. 현장의 모습을 카메라의 담았습니다.
[탐방] 오늘 저녁은 진짜 치킨이었닭! E3 2017 배틀그라운드 VIP 파티에 가다
석준규,정재훈 기자 (desk@inven.co.kr)
석준규 기자 desk@inven.co.kr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스팀 접속 막힌 베트남, 정부 승인 받아야?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2 |
▶ [뉴스] 바하, 울티마, 심시티... 라인업 '미친' 명예의 전당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뉴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구글플레이 매출 3위 .. [8]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1 |
▶ [뉴스] 헬다이버즈에 고오쓰도, 스팀판 '못 사는' 나라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1 |
▶ [경기뉴스] 믿고 보는 '기산테-쵸르키'...젠지, 3:2로 TES 제압 [85]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1 |
▶ [뉴스] 스토익, "2024년, VR 시장에 다시 기회가 왔다" [4] | 박광석 (Robiin@inven.co.kr) | 05-10 |
▶ [뉴스] 시프트업, 예비심사 통과로 연내 상장 청신호 [8] | 윤서호,이두현 (desk@inven.co.kr) | 05-10 |
▶ [뉴스] 로블록스,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주가..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젤다 검의 시련 못 깼다면, '마스터 소드'를 사면 된다 [4]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한국 시장 삼키는 키우기는 정말 '캐주얼한가' [7] | 강승진 (Looa@inven.co.kr) | 05-10 |
▶ [뉴스] 네이버 "라인야후, 모든 가능성 열고 소프트뱅크와 협.. [12]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리뷰] 짱구야 ‘진짜’ 노올자~ 탄광마을의 흰둥이 [8] | 김수진 (Eonn@inven.co.kr) | 05-10 |
▶ [뉴스] 손실 늘어난 유니티, 1분기 매출 6,289억 원 기록 [1] | 윤서호 (Ruudi@inven.co.kr) | 05-10 |
▶ [뉴스] 컴투스 그룹, 경영효율화 성과 나타난 1분기 [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10 |
▶ [뉴스] 엔씨, 1년 6개월 간 아이온2 포함 '신작 10종' 출시 예.. [33] | 정재훈 (Laffa@inven.co.kr) | 05-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