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5일, 히어로즈의 다음 패치 내용을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34.0 공개 테스트 서버 (이하 PTR)이 열렸다.

이번 PTR에서는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신규 전사 영웅 '이렐'과 새로운 전장 '알터렉 고개'를 시작으로 시공의 폭풍에서 펼쳐지는 얼라이언스와 호드의 전쟁 콘셉트의 '격전의 알터랙 고개' 이벤트가 공개됐다. 이외에도 미니맵 초상화에서 아바투르의 공생체의 대상을 표시하는 등의 인터페이스 변화를 비롯하여 자잘한 버그 수정도 진행됐다.


▲ 워크래프트 세계관을 테마로 한 이번 34.0 PTR 업데이트


우선, 신규 영웅 '이렐'은 WoW의 확장팩인 드레노어의 전쟁군주에서 등장하는 드레나이 성기사로, 굴단으로부터 세계를 지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했다. 시공의 폭풍에서는 빛의 힘을 활용하여 아군을 보호하고 적을 분쇄하는 강인한 전사 영웅의 모습으로 그려졌다.

이렐은 모든 일반 기술을 강화하여 사용할 수 있다는 특이한 메커니즘을 지닌 영웅으로 주위에 신성한 힘을 내보내 적에게 피해를 주변서 자신을 치유하는 '비호(Q)'와 망치를 휘둘러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밀쳐내며 최대로 강화하면 적을 기절시키는 '정의의 망치', 그리고 대상 위치로 도약하여 피해를 주면서 적을 둔화시키는 '응징의 격노(E)'를 지녔다.

고유 능력인 '신성한 목적'은 다음 이렐의 일반 기술을 마나 소모 없이 최대 충전 상태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며, 궁극기로는 3초 동안 자신을 감싸 모든 피해를 흡수하고 흡수한 피해의 50%만큼 체력을 회복하는 '헌신적인 수호자'와 지면을 신성화하여 대상 지역 내에 있는 동안 방어력이 40 증가하는 '신성한 대지'가 있다.


▲ 징벌 성기사의 기술 구성을 지닌 드레나이 영웅 '이렐'


다음으로 '알터랙 고개'는 원작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40vs40 전장인 알터랙 계곡에서 영감을 얻은 전장이자 히어로즈 최초의 워크래프트 테마 전장으로 눈 덮인 설원을 배경으로 독특한 용병과 전장 구조, 각 진영의 구조물까지, 원작의 감성을 고스란히 가져왔다.

기존 전장과 비슷하게 알터렉 고개도 세 개의 공격로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장의 오브젝트로는 포로수용소에 갇힌 아군 'NPC'가 등장한다. 이 NPC를 탈출시키면 주변 아군의 공격력과 이동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기병대'가 모든 공격로에 소환된다. 전장의 용병으로는 중앙 공격로 주변에 위치한 놀 용병 캠프와 12시와 6시에 있는 서리 거인 우두머리가 있다.

이외에도 알터랙 고개의 최종 목표인 핵은 기존 전장의 건물이 아닌 사령관이라는 점이 특이한데, 얼라이언스 진영은 반다르 스톰파이크가, 호드 진영은 드렉타르가 핵 역할을 대신하며, 이들은 주변의 적 모두에게 피해를 주는 강력한 소용돌이 공격을 하며, 비전투 상태에서는 손실된 체력을 자연 회복한다.


▲ 알방의 추억을 히어로즈에서도? 신규 전장 '알터랙 고개'


영웅 밸런스 부분에서는 카시아의 생명력이 1660에서 1840으로 대폭 증가한 대신 고유 능력인 '공격 저지'의 물리 방어력 증가 효과가 65에서 40으로 감소했고, 피닉스는 유닛 크기가 누더기와 라그나로스와 동일하게 1.125로 줄었다. 겐지의 경우, '사이보그의 날렵함(D)'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로 증가했으며, 마이에브의 '그림자 목줄(W)'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4초로, 복수의 영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3초로 늘었다.

다중 역할 군의 바리안은 체력이 1924에서 2116으로 증가하면서 4레벨 특성인 '도발'도 기본 방어력이 삭제된 대신 생명력 증가 효과가 25%에서 30%로 조정되었으며, 자가라는 소환물의 체력 증가량이 4%로 조정되고 '추적 도살자(W)'의 공격력이 5%로, '감염체 투하(E)'에서 생성되는 바퀴의 공격력이 4%로 각각 조정됐다.


▲ 기본 능력치와 특성으로 탱킹 능력이 강화된 바리안


지원가 계열에서는 아우리엘의 생명력이 1700으로 감소한 것을 시작으로 빛나래의 '위안의 안개' 치유량이 112로, '점멸 치유(R)'의 치유량이 200으로 증가했으며, 스투코프의 '치유성 병원균(Q)'과 '감염체 폭발(D)'의 치유량도 37, 450으로 증가한 것이 눈에 띈다.

마지막으로 전사 계열은 아눕아락의 생명력이 1925에서 2100으로 증가하면서 기술 방어력이 삭제됐다. 비슷하게 아서스는 기본 물리 방어력이 사라진 대신 생명력이 2650으로 조정됐고, 디아블로는 생명력이 2618로 증가하면서 공격속도까지 0.95로 늘어나면서 생존력이 상향됐다.

첫 번째 워크래프트 세계관의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격전의 알터랙 고개'라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인데, 기존 이벤트와 비슷하게 업데이트 이후 게임에 접속하면 얼라이언스나 호드의 일원으로 합류하여 총 4개의 퀘스트를 진행한다. 선택한 진영에 따라 보상이 달라지며 초상화와 스프레이 같은 치장용 아이템을 비롯하여 최종 보상으로는 얼라이언스의 산양이나 호드의 늑대 탈것을 획득할 수 있다.


▲ 얼라이언스 또는 호드의 치장용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 '격전의 알터랙 고개'


한편, 워크래프트 세계관 영웅들의 묶음 상품을 비롯하여 이렐과 드렉타르, 반다르의 아나운서를 비롯하여 새로운 카봇 애니메이션의 초상화와 스프레이가 추가되었으며, 크로미 인공지능이 용기사나 정원 공포 같은 탑승물에 시간의 굴레를 사용하던 오류 등 자잘한 버그 수정이 진행됐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패치 노트 전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