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셀 '클래시 로얄' 매출 2조 원 돌파
박광석 기자 (Robiin@inven.co.kr)
슈퍼셀의 모바일 CCG '클래시 로얄' 매출이 20억 달러(한화 약 2조 2,440억 원)를 돌파했다.
미국의 시장조사기관 '센서타워'가 공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클래시 로얄'은 지난 2016년 3월 글로벌 출시 이후 현재까지 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로써 슈퍼셀은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수십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기록한 두 개의 타이틀을 확보하게 됐다. 또 하나의 타이틀은 60억 달러(한화 약 6조 7,32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 중인 모바일 SNG '클래시 오브 클랜'이다.
'클래시 로얄'의 매출은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각각 49%, 51%로 비슷한 수치를 기록했으며, 국가별로는 미국이 30%, 독일이 10%, 프랑스가 7%, 중국이 6.5%, 한국이 5%를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클래시 오브 클랜'에 이어 슈퍼셀의 핵심 캐시카우로 자리매김한 '클래시 로얄'은 지난달 글로벌 매출 4천만 달러(한화 약 449억 원)를 벌어들이며 6월 글로벌 모바일 게임 매출 순위 11위를 기록했다.
인벤 주요 뉴스
▶ [뉴스] WoW 클래식, 이번에는 '대격변' 출격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1 |
▶ [뉴스]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보드게임, '파주 슈필 2024' 열.. [0] | 김수진 (Eonn@inven.co.kr) | 05-21 |
▶ [뉴스] 건담도 전쟁물이긴 하지... '콜옵에 모빌슈트 뜬다'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1 |
▶ [뉴스] 폴란드로 확장한 '발더스3' 라리안, 신작 2개 준비 중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1 |
▶ [뉴스] 中 공략 다음 시대 여는 '던파모바일', 21일 출시 [0]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1 |
▶ [인터뷰] 다시 한 번 수렵, 아니 라이드 온의 시간이다! [3] | 윤홍만 (Nowl@inven.co.kr) | 05-21 |
▶ [뉴스] 1조 부자 예약한 김형태 대표, 시프트업 톺아보니 [10]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0 |
▶ [뉴스] 김형태 대표의 신작은 '프로젝트 위치스' [19]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0 |
▶ [뉴스] 시프트업, 코스피 상장 공모 절차에 돌입 [4]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0 |
▶ [순위] 기대 한 몸에 받은 '그 시즌' 시작! 디아블로4 폭발적.. [16] | 김규만 (Frann@inven.co.kr) | 05-20 |
▶ [뉴스] 바닥 찍었나...? 신한투자 "게임산업, 저점 확인" [1]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0 |
▶ [뉴스] '어스토니시아 스토리', 30주년 맞아 재탄생 예고 [1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0 |
▶ [뉴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합체 변신 로봇 등장 [2] | 이두현 (Biit@inven.co.kr) | 05-20 |
▶ [동영상] 연기 없이 만날까, 8월 출시 다시 확인한 '검은 신화:.. [8] | 강승진 (Looa@inven.co.kr) | 05-20 |
▶ [인터뷰] 우승으로 자신감 200% 충전한 젠지, "오는 기회 다 잡.. [55] | 신연재 (Arra@inven.co.kr) | 05-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