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5byte


'인생게임 : life is a game' 개발자 5byte의 차기작 SunlessCity가 지난 8월 14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SunlessCity는 태양이 없는 폐허가 된 지구를 배경으로, 빛을 되찾기 위해 하늘의 별빛을 모으는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잔잔한 BGM과 함께 나만의 야경을 만들 수 있는 특징이 있는 방치 힐링 게임이다. 게임 내에는 아기자기한 장식물과 유명 BJ아빠킹, 해봄, 옆1집누나 등이 준비되어 있어 내가 꾸민 야경에 귀여움과 유명인을 초대해서 인사이더 감각을 높일 수 있다.

지난 8월 1일(목) 정식 런칭 후 2주만에 새로운 야경 도시가 업데이트 되었으며, 금번 업데이트 배경의 주인공은 ‘미국’이다. 미국 버전을 업데이트 하면서 미국을 대표하는 메인 건물인 타임스퀘어, 엠파이어스테이트, 크라이슬러 빌딩, 그리피스 천문대, 뉴욕타임스 빌딩 등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또한 건물이 업데이트 되면서 새로운 다양한 미국 스토리도 추가되었으며, 새로운 국가 추가 외에도 기존의 한국 건물의 일부를 새롭게 개선하여 단순히 빛이 나는 건물이 아닌 정말 빛이 비춰지는 건물로 변화하여, 더욱 아름다운 야경을 꾸밀 수 있게 되었다.

SunlessCity의 경우 단순히 컨텐츠 업데이트뿐만이 아닌 유저들의 건의 내용에 귀 기울여 해당 내용을 업데이트에 포함시켰다. 그 중 하나는 ‘하트 수급’에 어려움이 있다는 건의 내용을 확인하여 ‘하트 지원 상자’가 추가되었다는 점이다. 하트 수급 상자를 통해 유저들은 보다 쉬운 하트 수급을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그 밖에 SunlessCity 공식 카페에서는 업데이트를 맞이하여 접속만 해도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 야경을 꾸며 인증하는 이벤트 등 다양한 즐거움도 준비해 두었다. 썬레스시티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