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블록체인 콘텐츠 플랫폼 ‘어댑터’의 개발, 운영사인 ㈜시니스트가 일본의 최대 한류 콘텐츠 제공회사인 AISE, Inc.와 글로벌 한류 플랫폼 공동 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시니스트는 리워드형 보상 토큰인 ‘어댑터토큰(ADP)”의 경쟁형 리워드 시스템이 최초로 적용된 글로벌 블록체인 콘텐츠 플랫폼 ‘어댑터’의 개발, 운영사다. 2018년 국내외 블록체인과 암호화폐 관련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 ‘호재기’를 출시했다.

일본 도쿄에 소재한 AISE, Inc.는 2004년에 Wow!Korea의 서비스를 시작한 일본 내 최대 한국 뉴스, 한류 뉴스 전문 회사이다.

㈜시니스트는 어플리케이션 ‘호재기’를 출시한 이후 지속적인 기술 투자를 통해 블록체인 리워드 플랫폼인 ‘어댑터’를 개발, 서비스 중이다. 최근에는 AI(인공지능) 기술을 접목시키고 사업 모델의 다각화를 이루는 등 블록체인 생태계의 활성화를 앞장서서 이끌어 나가고 있다.

AISE, Inc.는 17년 동안 한국, 한류 뉴스를 자체 플랫폼인 Wow!Korea와 일본의 포털사이트, 신문사 등을 통해서 일본인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현재 월 방문자 수 1400만 명 이상, 콘텐츠 조회수는 월 1억 뷰 이상에 달한다.

김효상 시니스트 대표는 “블록체인 플랫폼 ‘어댑터’에 한류를 접목시키고, 이후에 Kpop 팬덤 플랫폼, 뷰티 플랫폼도 추가할 예정이다. 앞으로 게임, 증권, 스포츠, 건강 플랫폼까지 콘텐츠를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ASIE, Inc. 측은 “이번 협력을 통해 한류 팬덤의 활성화와 브랜드 파워 성장, 사업 다각화를 꾀할 수 있을 것 같다. 두 회사 간의 글로벌 한류 플랫폼 공동 사업 발표는 서로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결정이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시니스트 신경태 의장은 “콘텐츠 플랫폼 어댑터의 비약적 성장에 큰 원동력이 되었던 경쟁형 보상 시스템을 한류 콘텐츠에 적용하여 서비스하고자 한다. 그 출발이 일본이다. 일본에서 출발해 동남아, 중국, 유럽, 미국 등 글로벌로 분산되어 있던 한류 팬덤을 집중시키고 활성화시킴과 동시에,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통해 막강한 시너지로 이어질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