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 퇴치와 카우보이. 어떤가 끌리지 않는가. 각각 떼어놓고 봐도 매력적인데 둘을 합해도 딱히 어색할 게 없어 보인다. 여기 그런 게임이 있다. 악마를 퇴치하는 카우보이의 활약을 그린 게임. 바로 '이블 웨스트'다.

플라잉 와일드 호그가 개발, 포커스 홈 인터랙티브가 서비스하는 '이블 웨스트'는 악이 창궐한 미국 서부를 배경으로 한 다크 판타지 액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특급 기밀 악마 퇴치 기관 최후의 요원으로, 악으로부터 무고한 민간인들을 지켜야 한다. 최후의 보루로서 플레이어에게는 다양한 무기가 주어진다. 근접 무기로는 번개의 힘을 머금은 특수 건틀릿이 주어지고 그 외에 카우보이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리볼버와 장총 등 다양한 무기로 무장해 서부를 잠식한 악을 뿌리 뽑아야 한다.

'이블 웨스트'의 전투는 3인칭으로 진행된다. 근접전에서는 특수 건틀릿을 활용해 적을 제압해야 한다. 번개의 힘으로 적을 감전시키거나 자신을 강화해 번개처럼 재빨리 움직여 적의 공격을 피하는 식으로 활용할 수 있다. 그렇다고 특수 건틀릿으로 싸우기만 한다는 얘기는 아니다. 카우보이의 상징은 총 아니던가. '이블 웨스트' 역시 마찬가지다. 게임 내에는 장총부터 리볼버, 화염방사기 등 다양한 원거리 화기가 주어진다. 이러한 화기들은 근접전에서 콤보에 쓰이는 한편, 원거리에서 적들을 상대할 때 크게 도움이 된다.

플레이어는 악마를 처치하고 경험치를 얻어 캐릭터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외형은 물론이고 근접전 위주로 키울지 원거리 위주로 키울지 혹은 양쪽에 모두 능한 캐릭터를 만들지 자유롭게 키울 수 있으며, 혼자서는 고독하다면 친구들과 함께 악마들을 처치할 수도 있다.

다크 판타지 코옵 액션 게임 '이블 웨스트'는 2022년 PC, PS4, PS5, Xbox One, Xbox Series X|S로 한국어화 되어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