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쳐 RPG, '블루 아카이브'의 TV 애니메이션 제작이 확정됐다.

블루 아카이브의 일본 퍼블리싱을 맡은 요스타는 오늘(22일), 블루 아카이브의 일본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한 특별 라이브 행사 '블루아카페스'를 진행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넥슨게임즈가 프로젝트 MX라는 이름으로 개발할 무렵부터 요스타와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지난 2021년 2월 4일 일본에서 선출시했다. 이후 넥슨이 한국과 글로벌 퍼블리싱을 맡아 동년 11월 9일에 한국 및 글로벌 서버에 출시했다.

이번 행사는 아키하바라 베르사르에서 진행됐으며, 블루 아카이브와 관련된 다양한 전시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전시 에어리어와 티켓 구매자들만 현장 관람이 가능한 스테이지 관람 에어리어로 구분됐다. 전시 에어리어에서는 블루 아카이브의 학생들의 스탠드 패널을 비롯해 블루 아카이브 지식을 확인해볼 수 있는 테스트, 숏 애니와 PV의 원화 복제판 등 블루 아카이브의 2주년을 되돌아볼 수 있는 각종 전시물이 배치됐다.

▲ 아키하바라 베르사르에서 진행한 2주년 라이브

12시부터 19시까지 2층 스테이지 관람 에어리어에서 진행한 2주년 라이브는 이시가미 시즈카(사오리 역), 카이하라 레이나(하레 역), 고토 아야사(츠쿠요 역), 사토 사토미(노도카 역), 시라스 사호(츠바키 역), 타카가와 미나(코타마 역), 하루카 란(유우카 역), 미우라 치유키(노노미 역) 등 성우들이 패널로 출연, 2주년의 인포그래픽 소개 및 에피소드에 대한 라이브 토크로 시작됐다. 토크 이후 쉬는 시간에는 현장에 참석한 성우는 물론 오늘 라이브에 출연하지 못한 성우들의 축전도 공개됐다.

라이브 토크 이후에는 피규어, 신규 ASMR 및 OST 앨범, 유우카 음성이 들어간 TANITA 콜라보 체중계 등 굿즈 소개와 공식 앤솔로지, 트위터 이벤트 등 소식이 이어졌다. 이후에도 2주년 기념 팬아트 기획부터 스탬프 랠리, 가라오케 파세라와 콜라보, 아트레 팝업샵을 비롯해 2주년 굿즈 판매 소식도 공개됐다. 2주년 굿즈로는 트레져 박스와 팬북, 태피스트리, 미카 아크릴 스탠드, 아로나 우산, 페로로 인형 등 다양한 굿즈들이 소개됐으며, 트레져박스와 페로로 인형은 방송 중 성우들이 직접 실물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 피규어는 물론


▲ ASMR에 유우카 목소리가 나오는 체중계까지?

▲ 성우가 직접 방송에서 실물로 인증까지 완료

▲ 이밖에도 일본 서버 2주년을 기념해



▲ 다양한 굿즈들이 방송에서 소개됐다

이와 함께 '블루 아카이브'의 TV 애니메이션 제작 확정 소식도 전해졌다. 굿즈 소개 코너 이후 작중 주요 NPC인 아로나가 애니메이션으로 등장, 선생(유저)에게 새로운 공지가 있다는 말과 함께 TV 애니메이션 제작이 결정됐다는 쪽지를 보여주는 짧은 티저가 공개됐다. 이후 공식 트위터 등을 통해서 TV 애니메이션 제작 소식이 확정됐으며, 방송이 종료된 19시 이후에는 TV 애니메이션의 공식 홈페이지가 공개됐다.

그간 요스타는 '명일방주'를 비롯해 자사가 퍼블리싱한 게임의 애니메이션 PV 및 TV 애니메이션 제작을 주도해왔으나, 이번 블루 아카이브 TV 애니메이션의 제작진 및 성우, 그리고 방영일 등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그러나 공식 홈페이지 하단에 개발사인 넥슨게임즈와 퍼블리셔인 요스타 외에 일본의 영화 배급사인 쇼치쿠가 리스트에 올라와있는 것이 확인, 배급은 쇼치쿠에서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쇼치쿠가 배급을 담당한 대표적인 애니메이션으로는 '더 무비 케이온', '극장판 바이올렛 에버가든' 외에도 기동전사 건담 극장판, 기동전사 건담 역습의 샤아, 피아노의 숲 등이 있다. 넥슨게임즈는 IP 원작사로서 TV 애니메이션 감수를 맡을 예정이다.

블루 아카이브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넥슨게임즈 김용하 PD는 방송 종료 후 "이번 TV 애니메이션을 통해 많은 시청자들이 '블루 아카이브'의 세계관과 스토리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전세계 팬들이 즐길 수 있도록 최적의 배급사 선정과 유통채널 확보에도 심혈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방송에서는 블루 아카이브 메인스토리의 최종장에 대한 소식도 전해졌다. 네 번째 PV와 함께 공개된 최종장에서는 그간 연을 맺은 각 학교 학생들이 샬레에 합류, 그간 유저들이 맞서왔던 총력전의 보스들이 한꺼번에 강림한 키보토스에서 연합 작전을 펼치게 된다. 이를 반영한 새로운 콘텐츠 'F.SCT 공략전'도 공개됐다. F.SCT 공략전은 총력전처럼 랭크를 겨루는 형태가 아닌 유저들이 입힌 피해가 합산되어서 보스를 격파하는 레이드 형태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트리니티 티파티의 멤버이자 인기 캐릭터 '미소노 미카'가 일본 서버에서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한정 픽업으로 등장한다. 성우는 니세코이의 키리사키 치토게, 유루캠의 시마 린 등을 맡은 토야마 나오가 배정됐다.

블루 아카이브 업데이트 및 TV 애니메이션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추후 공식 커뮤니티와 TV 애니메이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