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정적으로 얻을 기회가 주어지는 8개의 UR등급 서령


방주지령에서는 서령마다 N부터 UR까지 구성된 등급이 존재한다. N~SR등급 중에서도 UR등급 못지 않게 좋은 능력을 보여주는 서령이 있지만, 그래도 가장 높은 UR 등급 서령을 만났을 때가 최고의 쾌감과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순간일 것이다.

UR등급 서령은 토르, 로키, 펜리르와 같이 소환이 아닌 메인 스테이지에서 낮은 확률로 드랍되는 서령도 있고, 츠쿠요미처럼 이벤트 던전에서 얻을 수 있는 UR등급 서령도 있지만, 대부분 소환권이나 수정으로 소환을 통해 획득해야 한다.

UR등급 서령을 얻을 수 있는 소환에는 일명 통상 소환이라 불리는 '서령 소환'과 일정 기간 동안 특정 서령의 획득 확률이 증가하는 '한정 소환'으로 구분된다.

이때 서령 소환은 한정 소환 서령을 제외한 모든 UR을 동일한 확률로 얻을 수 있는데, 한정 소환 이벤트 기간이 끝나면 해당 서령은 서령 소환 목록에 추가되는 방식이다. (현재 종료된 한정 소환 이벤트가 없기 때문에 기본 UR등급 서령 8개만 존재한다.)


▲ 헬라 한정 소환 기간이 종료되어 통상 소환 목록에 추가됐다


예를 들면, 현재 스사노오 한정 소환 이벤트가 종료되면 스사노오는 서령 소환 목록에 추가되어 8개에서 9개로 늘어나게 된다. 즉, 현재 서령 소환에서 소환할 수 있는 8개의 UR등급 서령은 시간이 지날수록 목록이 늘어나서 획득 난이도가 점점 증가하는 것이다.

다만, 기본 8개의 서령(아레스, 모리안, 이와, 이자나미, 포세이돈, 베드르폴니르, 봉황, 헤르메스)은 소환 외에 레어 상점이라는 특수 상점에서 '계약 증서'를 통해 구할 수 있다. (계약 증서는 소환 메뉴에서 R등급 이상 서령과의 '계약 해제'를 통해 구할 수 있다.)

레어 상점은 2주에 1번씩 갱신되며, 이때 구매할 수 있는 UR등급은 정해진 '아레스 → 모리안 → 여와 → 이자나미 → 포세이돈 → 헤르메스 → 봉황 → 베드르폴니르' 로테이션에 따라 순환된다.


▲ 2주마자 리스트가 갱신된다


따라서, 만약 자신이 모리안을 소환으로 얻지 못했다면 로테이션에 따라 레어 상점에 등장하면 노려볼 수 있는 것이다. 해당 목록은 8개의 서령 고정으로 신규이나 이벤트로 출시한 서령은 추가되지 않기 때문에 스사노오, 헬라 등의 서령은 레어 상점에서 구할 수 없다.

UR등급 서령 외에 황금슬라냥, 신화 등급 성물 유물함 3개, 태초의 코어 유물함 3개도 교환할 수 있다. 황금 슬라냥과 태초의 코어 유물함 3개는 고정이며, 성물 유물함은 무작위 종류로 나타나는데, 자세한 로테이션은 아래 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가격 (화폐: 계약 증서)

- UR등급 서령: 200개
- 황금 슬라냥: 300개
- 신화 등급 성물 유물함, 태초의 코어 유물함: 개당 105개

■ 로테이션 순서

- 한국판 오픈 아레스 시작
- 아레스 → 모리안 → 여와 → 이자나미 → 포세이돈 → 헤르메스 → 봉황 → 베드르폴니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