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모바일에서 반려동물은 모험가들을 따라다니며 아이템을 줍거나 다양한 스킬 버프를 제공한다. 아이템 드롭율에 따라 다르겠지만, 데리고 다닐 수 있는 최대치인 3마리만 마련하면 1세대 반려동물로만 채워도 아이템을 줍는 데는 큰 무리가 없다.

하지만, 될 수 있으면 펄이나 거래소에서 반려동물을 구입해 여러 마리의 1세대의 반려동물을 데리고 다니거나 여러 스킬이 장착되어 있는 3~4세대 반려동물을 데리고 다니는 것을 추천한다. 여러 반려동물을 끌고 다니게 되면 상황에 따라 반려동물을 교체하면서 다음과 같이 활용할 수 있게 된다.

▲ 무과금 유저도 은화를 모아 거래소에서 반려동물을 마련할 수 있다


# 1. 흑정령 레벨을 올릴 때 - 검은 기운 경험치 +% 스킬을 가진 반려동물 사용
'검은 기운 경험치 +%'가 있는 반려동물로 교체하면 확연히 체감될 정도의 상승폭 확인 가능

사냥이나 반복 퀘스트를 하면서 얻게 되는 검은 기운은 흑정령의 주 레벨업 수단이다. 흑정령의 레벨이 올라갈 때마다 전투력 14~16 정도의 상승이 있기 때문에 꾸준히 검은 기운을 획득해 레벨을 올려야 한다.

보통 반복 퀘스트를 한 이후에 획득한 검은 기운을 먹이게 되는데 이때, 기존의 반려동물 대신 '검은 기운 경험치 +%' 효과가 있는 반려동물 3마리를 동시에 장착해서 먹이면 눈으로 확연히 체감될 정도의 상승폭을 볼 수 있다.

검은 기운은 계속해서 먹여야 하기 때문에 반려동물의 '검은 기운 증가 +%' 스킬의 레벨업을 최우선으로 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 검은 기운 증가 +%가 없을 때보다

▲ 검은 기운 증가 +%가 있는 반려동물로 채웠을 때가 확실히 많이 증가한다

▲ 검은 기운 +%증가 스킬은 최우선으로 레벨업하는 것이 좋다


# 2. 평상시 사냥할 때 - 전투 경험치 증가 +% 스킬을 가진 반려동물 사용
어차피 해야할 사냥, 경험치 증가로 조금 더 빠르게 레벨업!

지금은 성장 구간이기 때문에 메인 퀘스트로 빠르게 레벨업을 할 수 있지만 결국 퀘스트로 얻는 경험치는 끝이 있기 마련이다. 메인 퀘스트가 모두 끝난 이후 레벨을 올리려면 사냥으로 경험치를 획득해야 한다. 프리미엄 테스트에서도 43레벨 이후 퀘스트가 끊겨, 그 이후에는 사냥만으로 레벨업을 진행한 바 있다.

검은사막M에서 사냥으로 얻는 경험치는 적은 편이지만 그렇다고 무시할만한 수치는 아니다. 그리고 어차피 아이템 획득을 위해서라도 사냥은 계속해서 진행해야 한다.

때문에 평상시에는 전투 경험치 증가가 있는 반려동물을 사용해서 조금이나마 더 많은 경험치를 획득하는 것이 좋다.



# 3. 자기 전에 - 가방 무게 + LT 스킬을 가진 반려동물 사용
자는동안 물약 및 전리품을 줍기 위해서는 가방 최대 무게가 높을수록 좋다

자기 전에는 가방을 비우고, 사냥 때 먹을 많은 물약을 들게 된다. 물약과 사냥할 때 줍는 아이템을 고려하면 자기 전에 가방 무게를 증가시켜주는 반려동물을 꺼내놓는 것이 좋다.

물약을 사용 안하는 사냥터에서 사냥한다 하더라도 줍는 아이템의 무게가 상당하기 때문에 여전히 가방 무게를 늘려주는 반려동물이 좋다.

▲ 반려동물 3마리가 모두 가방 무게 증가면 상당한 수준이다

▲ 세대가 높으면 스킬이 여러개가 추가되어 교체하는 수고를 안해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