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동 업데이트와 함께 블소를 새로 시작하거나 복귀하는 유저들이 있다면 소울 부스트 이벤트는 반드시 확인해둬야 한다. 설풍티어 최고 단계의 무기와 장신구 뿐 아니라 진 광휘령, 진 청천수호석, 진 신휘성과 더불어 무공점수와 석판, 의협단과 각종 비급, 보석 등을 모두 제공하기 때문.

당연히 이것들은 현존 최고 티어의 장비들은 아니지만 입문자들이 던전에 도전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세팅에 도달할 수 있다. 참여 방식 역시 간단한데, 총 4단계로 미션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를 완수해 점수를 쌓고 등급이 오르면 보상이 지급되는 방식이다.

특히 낮은 단계에서는 에픽 퀘스트만 클리어해도 점수가 쑥쑥 오르고, 중후반부 던전 클리어 미션들은 난이도를 낮게 설정해도 문제없이 완료되기 떄문에 부담이 없다.

▲ 화면 우측 소울 피에스타 - 소울 부스트 메뉴를 선택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먼저 체크해야하는 것은 미션의 목록이다. 미션은 1단계부터 4단계까지 준비되어 있으며, 처음에는 1단계만 오픈되어 있다. 이후 1단계 미션 과제 중 11종을 완료하면 2단계가 2단계 미션 중 4종을 완료하면 3단계가, 3단계 미션 중 7종을 완료하면 4단계가 오픈되는 방식이다.

세부 미션을 살펴보면 1단계는 에픽퀘스트 및 봉마록 퀘스트 완료, 화룡의 둥지 일일퀘스트 진행, 만림협곡 토벌 일일퀘스트 진행, 누적 접속일을 통해 완료할 수 있다. 2단계 미션은 천공의 유랑선 공략과 깨비촌 클리어가 목표다. 참고로 미션 최고 목표인 천공의 유랑선 10단계와 깨비촌 5판은 난이도가 상당히 낮은 편이라 이벤트로 지급되는 장비만 가지고도 금방 클리어할 수 있다.

3단계 미션은 영웅 던전 일일퀘스트 클리어가 목표다. 몽환의 천수림, 검은바람동굴, 인형의 폐가, 삼도천 명도귀교, 천명 부화장, 폭풍의 모래신전, 번개부름 골짜기까지 수많은 영웅 던전 중 메인 영던 7종이 대상이다. 각 최고 21회까지 클리어해야하므로 3주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나 던전 난이도 자체는 입문으로 클리어해도 무방하므로 어렵지 않다.

마지막 4단계는 1인 던전과 마이너 주간 던전 퀘스트 완료가 목표다. 1인던전은 일일퀘스트 최대 21회, 주간 던전은 주간퀘스트 최대 3회를 완료해야 하므로 역시 3주정도의 시간이 소요된다.







▲ 순서대로 1~4단계별 미션 리스트


미션들을 완수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장신구와 신비공패 등 각종 장비들과 함께 보석, 망치 등 수많은 아이템이 쑥쑥 쌓여간다. 이 중에서 주목해야하는 아이템은 성장 부스트 진화석 들이다.

현재 에픽 퀘스트 11막 7장과 9~12장을 완료하면 사화무기 1단계를 비롯해 진 호신령, 진 창룡혼, 진 천은수호석, 진 뇌신성 등의 장비를 지급받을 수 있다. 이들 장비는 본래 필요한 재료를 활용해 성장을 시키기에는 비용부담도 클 뿐더러, 연식이 오래된 장비들이라 재료비도 건지기 어렵다. 그런데 여기서 성장 부스트 진화석을 사용하면 재료를 전혀 소모하지 않고 바로바로 장비를 성장시킬 수 있다.

성장 부스트 진화석이 존재하는 장비는 사화/천화무기, 설풍/용섬무기, 광휘령, 청천수호석, 신휘성, 투신혼으로 무기는 9단계까지, 령과 수호석, 성과 혼은 진 단계까지 스트레이트로 올라갈 수 있다. 설풍반지/귀걸이의 경우에는 재료가 아예 들지 않는 부스트 진화석은 없지만 이벤트 진화식이 적용되어 고급 진화석과 진화석이 결정으로 대체되어 보다 저렴한 가격에 성장시킬 수 있다.

▲ 입문 난이도 정착에 필요한 대부분의 장비와 재료를 얻을 수 있다


▲ 부스트 진화석을 활용하면 수많은 재료와 금을 아끼고 장비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