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종각 LoL파크에서 2021 LCK 서머 스플릿 11일 차 일정이 진행됐다. 첫 경기에서는 아프리카 프릭스가 한화생명e스포츠를 상대로 2:0 승리를 거뒀다. 아프리카와 상위권에서 순위 싸움을 벌였던 담원 기아는 프레딧 브리온에게 1:2로 패배하며 4위로 내려갔다. 프레딧 브리온은 지난 스프링 1R에 이어 서머 1R 대결에서도 승리를 거두며 3연패의 흐름을 바꿀 수 있었다.

첫 경기는 아프리카가 1세트부터 한화생명을 압도하면서 시작했다. 라인전 단계에서 솔로 킬은 물론, '드레드' 이진혁의 신짜오의 갱킹까지 더 해지면서 8분 내에 5킬 이상 격차를 벌렸다. 아프리카는 '기인-드레드'의 꾸준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오브젝트까지 독식하며 1세트 승리를 챙겼다.

2세트에서 한화생명이 반격에 나섰다. 초반부는 무리한 다이브로 다수의 킬을 내줬지만, '뷔스타' 오효성 쓰레쉬의 활약을 앞세워 격차를 좁힐 수 있었다. 하지만 5:5 한타 단계로 흘러가자 승기는 다시 아프리카 쪽으로 향했다. '플라이' 송용준의 세트가 판을 만들고, '기인' 김기인의 케넨이 한화생명을 휩쓸면서 경기를 끝냈다. 잘 성장한 '쵸비' 정지훈의 라이즈도 매섭게 파고든 아프리카의 기세를 막을 수 없었다.



두 번째 경기에서 프레딧 브리온과 담원 기아가 대결했다. 첫 세트는 브리온이 서포터 '딜라이트' 유환중의 활약으로 승리를 거뒀다. 시작부터 봇을 중심으로 풀어갔고, 한타 때 '딜라이트'의 세트가 슈퍼플레이를 선보이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딜라이트'는 브리온에게 달려드는 나르를 낚아채고, 이즈리얼의 발을 묶는 활약을 이어가며 완성한 승리였다.

2세트에서 담원 기아는 '캐니언' 김건부의 키아나라는 새로운 카드로 반격에 나섰다. 한타 때 벽을 이용해 사일러스-세트와 함께 화끈한 전투로 다수의 킬을 가져갔다. 킬과 함께 성장한 '캐니언'은 브리온 정글 지역으로 진입해 수차례 암살에 성공하며 1:1 동점을 만들었다.

마지막 3세트에서 브리온이 속도를 높였다. '라바' 김태훈이 르블랑으로 '캐니언'에게 혹독한 라인전을 선사했다. 담원 기아를 상대로 '롤킹'의 면모를 제대로 보여줬다. 새롭게 정글러로 투입한 '치프틴' 이재엽마저 럼블로 봇 라인 갱킹에 성공하면서 브리온이 흐름을 주도했다. 불리한 담원 기아가 바론 앞에서 킬을 만들며 반격에 성공한 것처럼 보였으나 '헤나-딜라이트'에게 막혔다. 브리온의 봇 듀오가 바론 스틸에 킬까지 만들어내면서 극적인 승리를 완성할 수 있었다.


■ 2021 LCK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11일 차 경기 결과

1경기 한화생명e스포츠 0 VS 2 아프리카 프릭스
1세트 한화생명e스포츠 패 VS 승 아프리카 프릭스
2세트 한화생명e스포츠 패 VS 승 아프리카 프릭스

2경기 담원 기아 1 VS 2 프레딧 브리온
1세트 담원 기아 패 VS 승 프레딧 브리온
2세트 담원 기아 승 VS 패 프레딧 브리온
3세트 담원 기아 패 VS 승 프레딧 브리온


■ 2021 LCK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순위 현황

1위 젠지 e스포츠 4승 0패 +5
2위 아프리카 프릭스 4승 1패 +4
3위 농심 레드포스 3승 1패 +2
4위 담원 기아 3승 2패 +2
5위 T1 2승 2패 +1
5위 리브 샌드박스 2승 2패 +1
7위 프레딧 브리온 2승 3패 -1
8위 kt 롤스터 1승 3패 -1
9위 한화생명e스포츠 1승 4패 -7
10위 DRX 0승 4패 -6


■ 2021 LCK 서머 스플릿 정규 시즌 12일 차 일정

1경기 젠지 e스포츠 vs 리브 샌드박스
2경기 T1 vs 농심 레드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