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레벨 전설 장비 6종을 포함하여 장비 진급 시스템, 유적 난이도 추가 등 신규 콘텐츠들이 2월 마지막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되었다.

먼저 보통, 악몽 난이도의 원정 신규 던전이 추가되었는데 75만과 85만의 권장 전투력을 요구하는 '고르모 수련자'는 별빛 정수와 별빛 철괴, 히포그리프 가죽 등의 아이템 파밍이 가능하다.

그리고 신규 유적인 밤피르 저택 보통 난이도에서는 고급/희귀 등급의 방어구를 고정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서사 등급 방어구를 랜덤하게 획득. 악몽 난이도에서는 약 2배가 넘는 경험치와 골드, 그리고 미스텔의 흔적 및 서사/전설 강화석, 세공석 등을 얻을 수 있다.


▲ 원정 신규 던전 고르모 수련자

▲ 신규 유적 밤피르 저택


다음으로 대장간에서 제작한 60레벨 정제된 전설 장비에 진급 시스템이 도입되면서 업그레이드 5성 달성 시 65레벨 전설 장비로 만드는 게 가능해졌다.

세부적으로 [장비 강화]-[업그레이드] 탭에서 장비 진급을 할 수 있는데 일반 장비는 65레벨 장비 제작 재료, 정제품 장비 진급은 일반 장비에 비해 조금 더 많은 양의 재료를 필요로 한다.

장비 진급 시 업그레이드 수치는 초기화되지만, 강화레벨이나 마력 부여, 도안, 보석 관련 정보는 그대로 유지된다.

관련해서 장비 진급 시 사용할 수 있는 '영원의 물약'이 추가되었는데 테라샵에서 구매할 수 있는 해당 아이템은 진급 시 현재 장비 등급을 유지하고, 일정 확률로 장비 등급을 상승시켜준다.

이와 함께 무기, 투구, 갑옷, 바지, 신발, 장갑 총 6개의 65레벨 전설 장비가 추가되며, 메인 퀘스트 4종을 포함하여 서브 퀘스트와 업적, 칭호, 역사서도 만날 수 있다.


▲ 장비 진급 UI(영원의 물약 사용 전/후)


한편 테라 클래식 정식 서비스 200일을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도 체크해 봐야 할 부분이다.

3월 3일(화) 자정 전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생명력 300과 공격력/방어력을 각각 6씩 올려주는 영구제 '200일 기념' 칭호가 지급된다.

여기에 3월 11일(수) 오전 7시까지는 총 7번 이상 누적 접속 시 성장 지원 상자를 포함하여 고급 펫 성장 지원 상자와 프리미엄 강화 가속 상자, 정제된 강화 상자, 정제된 고급 강화 상자, 코스튬 조각 60개를 순차적으로 챙길 수 있다.

한편 이외에도 테라 클래식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리나의 보물 상자와 추첨을 통해 테라 클래식 보물 상자가 지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