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L 결승전의 전국 투어 행사로 진행된 ‘핫식스가 떴다!’ 부산편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2014 GSL의 연간 스폰서인 핫식스는 지난 6월 28일 GSL 결승전 당일 부산 광안리 지역에서 바크래프트 행사를 열었다. 핫식스는 부산 지역에 거주하는 GSL 팬을 초청해 광안리 해수욕장 스포츠펍에서 다양한 먹거리와 음료를 제공했다.

무더운 여름을 맞아 시원한 광안리 해수욕장이 내다 보이는 스포츠 펍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60여 명의 부산 지역 팬들이 함께 모여 박진감 넘치는 GSL 결승전 경기를 관람했다. 바크래프트 현장에서는 서울 결승전 현장과의 이원 생중계 방송을 진행해 뜨거운 현장 분위기를 전하기도 했다. 또한 승자예측 이벤트 및 푸짐한 경품 추첨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경품으로는 CORSAIR 게이밍 키보드 K70 및 블리자드 MD 상품 등이 제공됐다.

핫식스는 지난 ‘2014 핫식스 GSL 시즌 1’ 결승전에 맞춰 진행된 대전 바크래프트 행사를 시작으로 전국 GSL 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지방 투어 행사 열고 있다. GSL 시즌 1에는 대전지역을 방문한 바 있으며 시즌 2에 찾아간 부산 지역에 이어 시즌 3 결승전에는 또 다른 지역을 찾아갈 예정이다. 핫식스는 다양한 지역에 거주하는 e스포츠 팬들과 함께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e스포츠 문화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한편, GSL은 스타크래프트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StarCraft2 World Championship Series, 이하 WCS)의 한국 지역을 대표하는 리그로 올해 총 3번의 시즌으로 진행된다. WCS의 한국 지역을 맡은 GSL과 함께 WCS America, WCS Europe 등 3개 지역 리그에서 연중 WCS 포인트를 가장 많이 획득한 상위 16명이 11월 7-8일 미국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블리즈컨 2014(BlizzCon® 2014)에서 WCS 글로벌 파이널에 진출하여 올해의 세계 챔피언 자리를 놓고 겨루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