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렉트로닉스포츠월드컵(이하 ‘ESWC’) 한국조직위인 이에스게임즈(대표 김현철)은 9월 27일(토)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ESWC 2014 그랜드파이널에 출전할 피파15종목 한국대표선수선발전과 대회 중계를 위한 게임캐스터 콘테스트인 ‘라이브그랩 광주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존 피파14에서 9월 23일(화) XBOX ONE 및 피파15 출시로 플랫폼을 변경해 진행되는 이번 ‘ESWC 2014 한국대표선발전’은 9월 13일(토) 진행된 32강 오프라인 예선전을 통과한 4명의 선수(김성훈, 송준영, 이대성, 이성철)가 참가하며, 우승자에게는 ESWC 2014 그랜드파이널 출전 및 피파15 타이틀, 태블릿PC 등 다양한 우승혜택이 주어진다.또한, ‘라이브그랩 광주 페스타’에서는 온라인 사전 콘테스트를 통과한 3명의 1인미디어가 경합을 펼칠 예정이며, 대회 및 현장 스케치 중계를 통해 가장 많은 대중의 호응을 이끌어내는 1인미디어가 최종 우승을 하게 된다.우승자에게는 ESWC 2014 그랜드파이널 대회 중계권 및 미니캠코더 등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한편, 이번 ‘라이브그랩 광주 페스타’에서는 현장 관람객 및 온라인 시청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현장에서는 관람객으로 대상으로 ‘ESWC 한국대표 맞추기’ 이벤트와 XBOX ONE 출시기념 피파15, 포르자모터스5 등 신작 게임을 시연할 수 있는 체험부스존이 마련된다. 또한, 라이브그랩티비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ESWC 한국대표 맞추기, 유투브 라이브그랩티비 구독하기, 응원메세지 남기기 이벤트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피파15 타이틀, 휴대용 스피커, 문화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ESWC 2014 한국대표선발전은 9월 27일(토) 오전 10시부터 채널아프리카TV ESWC2014 유투브 라이브그랩티비 채널을 통해 이원 중계될 예정이며, 자세한 대회 소식 과 이벤트 내용은 라이브그랩티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