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유럽-한국-중국 8강 진출자 1명씩 배출… 대만은 대표 전원 2패 탈락 고배

한국 시각 11월 4일, 미국 버뱅크의 ESL 스튜디오에서 하스스톤 월드챔피언십 오프닝 주말 경기가 열렸다. 16강 승자전, 패자전이 진행된 이 날의 경기에서 각조 8강 진출자가 4명, 최종전 진출자가 8명, 16강 탈락자가 4명이 나온 가운데 한국 선수들의 명암 역시 엇갈렸다.

B조에서 깜짝 승리를 통해 승자전에 진출했던 'Kranich' 백학준은 조 1위로 8강 진출에 성공했고, 패자전에 향한 'RenieHouR' 이정환은 빙결 마법사에 대한 실마리를 찾지 못하면서 최종전으로 향할 기회를 얻지 못했다.



A조에서는 'Tiddler Celestial'이 북미의 'Dtwo'를 꺾고 가장 먼저 8강에 올랐다. 초반에는 'Dtwo'가 사제를 통해 'Tiddler Celestial'의 드루이드를 제압하며 선취점을 따냈으나 'Tiddler Celestial'이 곧바로 사제 미러전을 통해 승부를 원점으로 만들었다. 3세트서도 'Dtwo'가 흑마법사를 통해 재차 승리, 리드를 유지하지만 'Tiddler Celestial'이 사냥꾼으로 2승에 성공하면서 역전승을 거뒀다.

패자전에서도 'Numberguy'가 'Tom60229'를 상대로 사냥꾼으로 내리 3승에 성공하면서 사냥꾼 강세를 입증했다. 1세트에서 'Tom60229'는 주술사로 첫 경기에 임했지만, 사바나 사자를 기점으로 피니시를 당하며 선취점을 내줬다. 2세트서도 사제로 나선 'Tom60229'의 필드를 완전히 장악하며 'Numberguy'가 승리를 거뒀고, 3세트서도 압도적인 운영을 선보이면서 순식간에 3:0으로 승리, 블리즈컨 최종전 무대에서 8강 진출을 놓고 격돌을 펼치게 됐다.

B조에서는 'Kaor'가 한중마스터즈 시즌2 우승자 'Nicolas' 위안 린을 제압하고 8강에 진출하는 기염을 토했다. 사제로 포문을 연 'Kaor'는 위안 린의 도적에게 두 세트를 내주면서 리드를 내줬다. 그러나 'Kaor' 역시 4세트부터 사냥꾼을 기용, 내리 2세트를 따내면서 3:2로 승리, B조 1위로 8강 진출에 성공했다.

반면 패자전에서는 'RenieHouR' 이정환이 완패를 당했다. 'Tarei'는 이정환의 예상을 벗어난 빙결 마법사 덱으로 경기에 나섰고, 이정환은 이를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면서 'Tarei'가 3:0 완승으로 최종전 진출에 성공했다.

C조에서는 'Kranich' 백학준이 'Firebat'에게 패패승승승으로 대역전에 성공, 조 1위로 8강에 이름을 올렸다. 'Firebat'은 1, 2세트 모두 사냥꾼을 앞세워 승리를 거뒀다. 완패를 당할 위기에 놓인 백학준은 사냥꾼으로 맞불을 놓았고, 결국 승리하면서 반전의 발판을 마련했다. 이후 4세트에서 피를 말리는 접전 끝에 신승을 거뒀고, 5세트서도 외줄타기 승부를 이어간 끝에 최종 승리를 확정 지으면서 8강에 올랐다.

C조 승자전에서만 사냥꾼이 5세트 전승을 거두며 압도적인 기세를 이어나갔으나 패자전에서는 그렇지 않았다. 'Qiruo' 왕 지아후이는 1세트에서 사냥꾼으로 선취점에 도전했으나 실패했고, 2세트부터 도적 덱을 꺼내들어 내리 3연승에 성공, 3:1로 승리를 거두고 최종전으로 향하는 티켓을 거머쥐었다.
.
D조 승자전에서는 Cloud 9의 'Kolento'와 'StrifeCro'의 내전이 펼쳐졌다. 두 선수 모두 세계 최정상의 기량을 자랑하는 선수들인만큼 명승부가 펼쳐졌다. 선취점은 'StrifeCro'가 흑마법사로 따냈지만, 'Kolento'가 사제 덱으로 2세트를 따내며 전황이 역전됐다. 하지만 'StrifeCro'의 주술사 덱에 다시 두 세트를 내주면서 최종 스코어 2:3으로 'Kolento'가 패배, 주술사에 대한 약점을 이번에도 고스란히 노출했다.

선수들이 워낙 쟁쟁했던 D조였던 만큼 죽음의 조에서 첫 탈락의 희생자가 누가 될 것인지도 팬들의 큰 관심사였다. 초반에는 'RunAndGun' 장 리청의 흑마법사가 내리 2승을 따내며 손쉬운 승부가 될 것으로 보였으나, 3, 4세트에서는 되려 'FrozenIce'가 흑마법사로 2승을 거두며 승부는 원점이 됐다. 마지막 5세트에서 양 선수는 탈진전까지 가는 치열한 승부를 펼친 끝에 장 리청이 최종전 진출에 성공했다.

현재 8강을 확정 지은 선수들의 지역을 보면 중국 1명, 유럽 1명, 한국 1명, 북미 1명이 진출해 지역별로 고른 진출률을 보이고 있다. 반면 탈락자는 대만 2명, 한국 1명, 유럽 1명으로 두 명의 대표가 진출했던 대만의 경우 모든 진출자가 16강에서 2패로 조기 탈락했다. 남은 16강 최종전 경기 및 8강전은 오는 11월 8일 오전 4시 45분에 진행되며 온게임넷을 통해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오프닝 주말 결과

A조
8강 진출 - 'Tiddler Celestial' 왕 시에위
최종전 진출 - 'Dtwo'
최종전 진출 - 'Numberguy'
본선 탈락 - 'Tom60229'

B조
8강 진출 - 'Kaor'
최종전 진출 - 'Nicolas' 위안 린
최종전 진출 - 'Tarei'
본선 탈락 - 'RenieHouR' 이정환

C조
8강 진출 - 'Kranich' 백학준
최종전 진출 - 'Firebat'
최종전 진출 - 'Qiruo' 왕 지아후이
본선 탈락 - 'Greensheep'

D조
8강 진출 - 'StrifeCro'
최종전 진출 - 'Kolento'
최종전 진출 - 'RunAndGun' 장 리청
본선 탈락 - 'Frozen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