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최강전의 마지막 경기에서는 대표 린검사 김신겸과 검사 Xu JingLin의 경기가 진행됐다. 경기는 대 이변이었다. 대부분 린검사 김신겸의 승리를 예상했지만 실제로는 검사 Xu JingLin이 2:1로 승리를 거두며 4강에 진출했다.

중국 1위 검사의 위력은 압도적이었다. 마치 '누가 중국을 약하다고 했는가!'라는 외침을 듣는 듯 했다. 화려한 연계와 침착한 방어까지 완벽에 가까운 검사의 플레이를 보여주며 김신겸을 몰아붙였다.

실제 2경기에서는 대접전 끝에 김신겸이 힘겨운 승리를 거뒀고, 3경기에서는 Xu JingLin이 입이 벌어질 정도의 강렬한 콤보로 한 순간에 김신겸을 탈진시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 누가 중국을 약하다 하는가! 김신겸을 꺾고 4강에 진출한 Xu JingLin



▣ 비무제:용쟁호투 한·중 최강전 8강 4경기 1세트, Xu JingLin(승) vs 김신겸

경기 시작과 동시에 김신겸이 신검합일을 성공시키면서 검사의 탈출기를 빼내는데 성공했다. 곧이어 공중콤보에 이어 번개베기까지 폭발시키면서 생명력 상황을 유리하게 이끌어나가는데 성공했다.

하지만 Xu JingLin도 중국에서 1위를 거둔 선수다운 강력함을 선보였다. 어검보호를 사용하고 강력한 콤보를 이어나가는데 성공해 단번에 김신겸을 탈진 직전까지 몰아붙인 것이었다.

위기를 맞이한 김신겸이 Xu JingLin의 공격권에서 벗어난 뒤 역공을 펼치려 했지만 앞서 입은 피해가 너무 컸다. 상태이상을 이어나가는데 성공하면서 비슷한 수준까지 생명력을 감소시키는데 성공한 김신겸이었지만 마지막 순간 Xu JingLin의 끌어당기기 비연검에 다시 한 번 노출되면서 그로기를 당했고 콤보가 이어지자 그대로 탈진했다.





▣ 비무제:용쟁호투 한·중 최강전 8강 4경기 2세트, Xu JingLin vs 김신겸(승)

기절을 먼저 유발하는데 성공하고 콤보를 이어나가는 김신겸! 공중콤보-발도기절까지 완벽하게 성공하며 경기를 유리하게 이끌어나갔다. 흡공 이후에는 어검발산을 사용하는 타이밍에 맞추어 던지기를 활용하는 모습까지 보여주었다.

Xu JingLin의 반격이 시작되면서 상황이 부드럽게 흘러가지만은 않았다. 초반 유리한 분위기를 만들어냈던 김신겸이었지만 Xu JingLin의 콤보에 노출되면서 엄청난 피해를 입기도 했다.

하지만 김신겸이 한 발씩 앞서나가는데 성공하면서 Xu JingLin을 탈진 직전까지 몰아붙였다. 탈진을 간신히 면했던 Xu JingLin이 어검보호 이후 콤보를 이어나가면서 김신겸 역시 생명력이 거의 남지 않는 그림이 그려졌지만 김신겸이 돌진으로 기절을 넣는데 성공하고 공중콤보를 이어나가면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 비무제:용쟁호투 한·중 최강전 8강 4경기 3세트, Xu JingLin(승) vs 김신겸

또다시 신검합일-공중콤보를 먼저 성공시키면서 경기를 유리하게 이끌어나가는 김신겸! 하지만 탈출기를 사용한 김신겸에게 Xu JingLin의 돌진 기절이 성공하면서 강렬한 콤보가 폭발했다.

경기는 한 순간에 끝이 났다. 발도-급소베기에 이어 공중콤보까지 터져나왔고 김신겸의 생명력은 말 그대로 '증발'하고 말았다. 결국 공중으로 떠오른 김신겸이 승천에 탈진하면서 경기가 마무리됐다.

이 결과 4강전 A조에서는 이재성과 이성준, B조에서는 Tang Wenbo와 Xu JingLin이 맞붙으면서 한·중 최강전의 결승과 3,4위전 모두 한국과 중국의 대결이 펼쳐지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