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를 '장악'한 Tang Wen Bo의 '역사'적인 결승행이었다.

16일, 용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블레이드&소울 비무제:용쟁호투 한중 최강전 4강 2경기 Xu Jing Lin과 Tang Wen Bo의 경기는 Tang Wen Bo가 3:0으로 '중국최강검사'를 압도하며 결승에 진출했다. 절묘한 타이밍에 '장악'을 성공하는 Tang Wen Bo의 경기력에 당황한 상대는 실수를 연발했다.

다음은 Tang Wen Bo의 경기 후 인터뷰 전문이다.



Q. 결승 진출에 성공한 소감은?

좋은 대회에서 결승까지 진출하는데 많이 힘들었다. 힘들게 올라간 결승 무대인만큼 더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도록 결승을 준비하겠다.


Q. 상대가 검사로 상성 상 불리했는데 압승을 거둔 이유가 무엇이라 생각하나?

역사가 검사를 상대로 불리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상대의 스킬 사용을 사전에 예측하고 대비하면 풀어나가기 쉬운 것이 검사라고 생각한다. 오늘 검사를 상대하는 방법을 제대로 보여준 것 같아 진심으로 기쁘다.


Q. 오늘 경기에서 결승에 진출할 것을 예감한 순간은?

검사와의 대전에서는 리듬이 중요하다. 경기 내내 상대의 리듬을 흐트러뜨리고자 노력했는데, 경기 중 상대의 흐름이 끊겼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 내가 결승에 갈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Q. 결승에서 만나는 상대의 실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한국에서 플레이하는 친구들에게 이야기를 들어봤다. 기공사가 확실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고 결승에서 기공사를 만나는 것에 대한 부담이 있다. 열심히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으로 생각한다.


Q. 한국에서는 역사를 보기 힘든데 역사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

역사를 좋아하기 때문이다.(웃음)


Q. 부산에서 결승이라는 큰 경기를 갖는 소감은?

큰 무대이긴 하지만 긴장하지 않을 것이다. 좋은 기회이니만큼 기대를 하고 경기에 나서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