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가 PBE 서버를 통해 챔피언 숙련도 시스템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챔피언 숙련도 시스템은 특정 챔피언에 대한 유저들의 숙련도를 총 5개의 레벨로 구분해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즉, 현재 티어 시스템만으로 확인할 수 없는 각 챔피언에 대한 관심과 실력을 새롭게 도입되는 챔피언 숙련도 시스템을 통해서는 확인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챔피언 숙련도 포인트는 게임을 마칠 때마다 획득할 수 있으며, 게임 후 화면을 통해 이번 게임에서 얻은 포인트 점수를 확인할 수 있다. 획득 포인트는 플레이한 챔피언이 선택한 포지션과 게임 내 활약상에 근거해 결정되며, S/A/B/C/D 총 5개의 숙련 단계로 나눠 지급된다. 또한, 특정 챔피언뿐만 아니라 그간 획득한 모든 챔피언 숙련도 포인트의 총합 역시 게임 클라이언트 내 소환사 정보창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각 챔피언에 대한 숙련도는 게임 클라이언트 내 정보 창을 통해 확인 가능


챔피언의 숙련도를 올릴 경우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은 5단계로 나눠진 휘장이다. 단계가 올라갈수록 휘장의 모습은 커지고 화려하게 변한다. 특히, 4단계와 5단계를 달성하면 게임 로딩 화면 휘장이 지급되고, 특별 감정 표현과 게임 내 킬 알림 배너에서도 휘장이 등장한다.




한편, 이번에 공개된 챔피언 숙련도 시스템은 현재 PBE 서버를 통해 테스트 중이며, 테스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경우 특정 지역 서버에서 베타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우선은 소환사의 협곡 일반 게임을 중심으로 테스트가 실시되지만 향후 피드백을 통해 적용 범위가 확대될 수도 있다. 티어만으로는 확인할 수 없는 유저들의 ‘장인 정신(?)을 확인할 수 있는 챔피언 숙련도 시스템! 과연 해당 시스템이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