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천 검사, 숨겨져있던 역사전 실력 발휘!

▣ 8강 6회차 1경기 1세트 최성진 vs 김정수(승)

경기 초반 끌어당기기 비연검으로 선공을 성공시키면서 탈출광풍까지 배낸 김정수가 기분 좋은 출발을 했다. 이어서는 서로가 공수를 주고받는 그림이 펼쳐졌다. 김정수가 공격을 펼치다가 뒤구르기 캐치를 실패하자 최성진의 역공이 펼쳐지면서 생명력이 비슷하게 감소했다. 승기를 잡은 것은 김정수. 내다꽂기를 반격기로 빠져나가는데 성공했고 이어서 돌진 기절이후 풀콤보를 쏟아내자 최성진이 탈진했다.


▣ 8강 6회차 1경기 2세트 최성진 vs 김정수(승)

초반 경공전에서 또다시 유리하게 경기를 이끌어가는 김정수! 서로가 탈출기를 모두 사용한 상황에서 김정수의 연타가 폭발하자 최성진의 생명력이 절반가까이 빠져나갔다. 다음 순간 최성진이 역사 특유의 폭발적인 콤보를 쏟아내면서 생명력 상황을 뒤집어냈지만 격돌이 막기에 차단당하면서 콤보가 끊어졌다. 결국 대치 상황에서 다양한 상태이상기를 활용한 김정수가 경기를 잡아내며 2:0으로 앞서나가게 됐다.


▣ 8강 6회차 1경기 3세트 최성진(승) vs 김정수

초반 끌어오기를 시도했지만 역으로 비연검을 허용한 최성진이 선공을 허용했다. 하지만 탈출 광풍으로 빠져나간 뒤 장악을 성공시키면서 상황을 반전시켰다. 최성진은 이미 탈출기를 사용한 김정수에게 격돌-절단을 빠르게 연계한 뒤 불굴까지 사용하며 콤보를 쏟아냈다. 역사의 화력을 증명하듯, 한순간에 김정수가 탈진하면서 경기가 그대로 종료됐다.


▣ 8강 6회차 1경기 4세트 최성진 vs 김정수(승)

경기 초반부터 탈출기를 사용하며 신경전을 벌이는 양 선수. 서로가 탈출기를 사용한 상황이라면 불굴이 있는 역사가 유리할법도 했지만, 김정수는 노련했다. 흥분하지 않고 시간을 최대한 활용하며 경기를 이끌어나갔다. 최성진 역시 상황을 뒤집어내기 위해 분투했지만 불굴을 사용한 타이밍에 다운을 당하면서 이득을 챙기지 못했고, 김정수의 탈출에 그로기까지 당하면서 결국 탈진하고 말았다.